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호국충절의 고장 천안, 중심에 서다! 호국충절의 고장 천안, 중심에 서다!

  • HOME
  • 검색
  • 천안시의회

보도자료

인디플러스 천안, 광복절 기념 기획상영회 운영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인디플러스 천안, 광복절 기념 기획상영회 운영
분류 보도
부서명 문화관광과 등록일 2019-08-14 조회 33
첨부
 
- ‘8.15 그날의 함성을 다시 한 번!’ 16~17일 관련 영화 상영

광복절을 기념하는 독립운동영화 기획상영회 ‘8.15 그날의 함성을 다시 한 번!’이 천안에서 개최된다.

충남 유일의 예술·독립영화전용관인 인디플러스 천안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3.1운동 100주년 기념으로 독립운동과 관련된 장편 영화 5편, 천안시 자체 제작 콘텐츠 3편을 상영하고 세 번의 관객과의 대화(GV)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회는 특별히 천안 지역의 독립운동가인 석오 이동녕 선생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 이 작품은 천안시 지원으로 EBS에서 제작?방영했다.

상영이 끝난 후에는 독립기념관 전시부장인 조범래 박사와의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돼 그동안 조명 받지 못한 천안출신 독립운동가 이동녕 선생을 깊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 일본 우익 지식인들의 한국에 대한 인식을 날것 그대로 담아낸 논쟁적 다큐멘터리 ‘주전장’이 상영되며, 상영 후에는 ‘나의 마음은 지지 않는다’의 안해룡 감독이 관객과의 대화를 운영한다.

뉴스타파와 정의기억연대가 공동 기획한 ‘김복동’ 도 볼 수 있다. 끝나고는 천안평화나비시민연대 김용자 사무국장과 송원근 감독의 관객과의 대화가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조선어학회 사건을 바탕으로 한 ‘말모이’, 아나키스트였던 독립운동가 ‘박열’, 위안부 관부 재판의 감동적인 실화를 다룬 ‘허스토리’도 상영될 예정이다.

모든 영화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인디플러스천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문화관광과(☎041-521-5167)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