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사회복무요원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분류 보도
팀명 여성가족과 등록일 2023-02-09 조회 164
문의처 041-521-2371
첨부
 
- 사회복무요원 200여명 공무수행자로서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 도모

천안시가 9일 시청 봉서홀에서 사회복지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폭력에 대한 심각성이 날로 증가하고 최근 사회적 이슈로 폭력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공무수행자로서 사회복무요원의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 및 시민이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사회복무요원들은 폭력 예방 동영상을 시청하며 남녀에 대한 이해 및 다름에 대한 인식을 고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 예방 전문강사인 이경하 강사가 ‘전지적 참견시점-성인지적관점 & 젠더폭력의 이해’라는 주제로 스토킹과 데이트폭력 등 폭력 사례를 다뤘으며,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이 복무 관련 내용도 전달했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폭력에 대한 심각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천안 내 기관·시설에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이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하고 건전한 복무기반을 확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천안시는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간부공무원과 신규공무원, 비정규직, 기간제 근로자, 일반 시민들까지 교육 범위를 확대해 폭력 피해 노출 사각지대가 없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