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2022년 제6회 천안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2년 제6회 천안뉴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2-02-21 조회 308
첨부
6화썸네일.png

6회 천안뉴스

 

#01. 주요뉴스

 

(코로나19 대응 현황)

한 주간 코로나19 대응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3.1운동의 날 기념식유관순 상 수상자 지원사업 공동이행 협약)

천안시와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과 유관순 상수상자 지원사업 공동이행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천안대교 야간경관 개선사업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천안대교 야간경관 개선사업 최종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천안시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천안시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과 관련 최종보고회가 진행됐습니다.

 

이상 주요뉴스였습니다.

 

#02. 오프닝

 

다가오는 228일 오후 520분부터 오후 7시까지.

3.1운동 103주년을 기념한 ‘2022 디지털 온택트 아우내 봉화제가 열립니다.

 

매년 진행된 봉화제지만 이번 해에는 코로나19 속에 비대면으로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추모제에 이어 횃불행진, 그리고 만세 재현행사 등을 차례로 진행하며 191941일의 희생과 애국정신을 기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천안뉴스 시작합니다.

 

#03. Main News 01. 코로나19 대응 현황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진자가 증가하며 백신 접종이 더 중요해졌는데요.

천안시에서 노바백스 백신접종을 시작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접종, 14일부터 시작돼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시작됐습니다.

접종은 한시적으로 12개 지정위탁의료기관에서 시행되며 당일접종은 1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사전예약접종은 21일부터 신청 받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B형간염, 인플루엔자 백신 등과 같은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생산된 백신으로, 희석 또는 소분 없이 바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천안시, 3차 백신 접종자 대상 영업시간 제한 해제 검토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 17일 열린 긴급 코로나19 대책회의에서 3차 백신접종자를 대상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영업시간 제한 해제를 촉구했습니다.

이날 박시장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제도적·재정적 지원 대책을 마련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시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중대본에 질의를 거쳐 충청남도 감염병 관련 부서에 방역조치 행정명령 변경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04. Main News 02. 3.1운동의 날 기념식유관순 상 수상자 지원사업 공동이행 협약

 

천안은 유관순 열사가 태어난 곳이자 아우내 독립만세운동이 펼쳐진 곳이죠.

유관순 열사의 숭고한 정신을 미국의 한인 미래 세대에도 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유관순 상 수상자 지원사업 공동이행 협약 체결

천안시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그리고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은 지난 14유관순 상수상자 지원사업 공동이행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9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미 뉴욕주 의회가 3.1운동의 날 기념 결의안을 채택하고, 나소카운티가 유관순 열사의 자유, 평등, 인권 정신을 기리는 유관순 상을 제정한 데 따른 것입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장학금 지원, 천안시 역사문화 프로그램 추진

협약에 따라 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은 매년 3.1운동의 날 기념식에서 유관순 상 수상자를 선정하며, 충남북부상공회의소는 수상자 1인당 1,000달러, 총장학금 2,000달러를 후원합니다.

천안시는 방학기간 수상자들을 천안으로 초청해 한국의 역사를 알리고 역사문화탐방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05. Main News 03. 천안대교 야간경관 개선사업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2010년 설치된 천안대교의 기존 경관조명은 여러 이유로 방치돼있었는데요.

아름다운 야간경관으로 밤하늘을 수놓을 천안대교의 변화가 시작됩니다.

 

천안대교 야간경관 개선사업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

천안시 경부고속도로 천안나들목 인근에 위치한 천안대교의 야간경관 개선사업 관련 최종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시는 조명등 노후화와 높은 전기료 등으로 방치된 경관조명을 보완하기 위해 사업을 추진했으며 3월 초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6월까지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천안 시 만의 상징적인 야간경관 조성

이번에 설치되는 천안대교 경관조명은 주변이 학교와 주거지로 밀집된 현황을 고려해 화려한 빛보다는 천안대교의 입체감과 구조미를 부각시키는 친환경적이고 절제된 빛을 연출합니다.

, 계절시기별로 다양한 색의 조명은 물론 천안의 흥등을 형상화하는 특화된 조명을 설치해 천안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야간경관을 선보입니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추진 중인 천호지 수변경관 개선사업과 연계해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야간 명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06. Main News 04. 천안시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천안시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가 진행됐습니다.

천안시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최종보고회 열려

천안시가 중장기 예방적 도시 안전망 구축을 위한 천안시 재난안전 마스터플랜을 본격적으로 실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지난해 6월부터 전문가 자문과 실무자 의견을 수렴해 재난안전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세부실행 추진 과제를 발굴했습니다.

 

5대 추진전략, 36개 추진과제 선정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천안이라는 비전과 재난사고 제로화를 통한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목표로 설정하고 5대 추진전략과 36개 세부실행 추진과제를 선정했는데요.

이어서 시는 마스터플랜 연차별 목표를 설정해 과제 추진을 위한 실행계획이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07. 클로징

 

최근 천안시의 선별진료소에는 줄이 길게 늘어져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산세가 더 심해지며 확진자도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에 천안시는 중증 위험이 높은 고령층 집단감염 방지를 위해 노인여가복지시설 전면 중단을 발표했고요.

, 백신접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천안시민의 안전을 위한 천안시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이상 천안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08. 생생정보

 

-3.1운동 103주년 기념-

‘2022 디지털 온택트 아우내 봉화제

 

일시 : 22.02.28() 17:30~ 19:00

 

장소 : 사적관리소 내/천안시 유튜브 생중계

 

행사내용 : 추모제(17:20~17:50) - 유관순열사 추모각, 순국자 추모각 참배

본행사(18:00~19:00) - 시립예술단공연, 횃불행진, 만세 재현행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