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천안뉴스 24회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천안뉴스 24회
부서명 공보관 등록일 2013-07-22 조회 2492
첨부
201512081008121449536892648913292.jpg
201307221159261374461966825496585.wmv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


* 제18회 여성주간을 기념하고 여성의 역할 증진과 화합을 다지는 천안시 여성대회가 지난 15일 시청 봉서홀에서 열렸습니다.
 
* 천안시는 지난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시정참여와 관심을 이끌기 위해 ‘대학교 총학생회장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과학벨트 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가 지난 17일 천안시청 상황실에서 열렸습니다.
 
* 7월 시민문화의 날 ‘류복성의 재즈콘서트가’ 지난 19일 시청 봉서홀에서 펼쳐졌습니다.

*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가 개막 D-40일을 맞는 가운데 행사장 현장이 막바지 공사 열기로 한창입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오프닝 & 뉴스


안녕하십니까?   박은정입니다.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치아우식증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부모님 동의신청서를 받아 불소도포를 실시합니다. 이번 사업은 구강보건교육을 통한 적정량의 불소를 도포함으로 어린이 스스로가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돕고, 특히 불소도포 시술과 함께 구강검진을 실시해 유아 치아우식증을 예방합니다. 불소도포사업에 대한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서북구보건소 보건과로 하시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7월 넷째 주 천안뉴스 시작하겠습니다.


1. 제18회 여성주간 기념 천안시 여성대회

자막) 제18회 여성주간기념 천안여성대회 열려
천안시는 지난 15일 봉서홀에서 제18회 여성주간 기념 천안여성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천안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서 불당동에 거주하는 박성필씨와 황동숙씨 부부가 충남도지사 평등문화가정에 선정됐으며 최옥희 여성재향군인회 회장이 여성발전 유공으로 충남지사 표창을 받았습니다.
자막) 박성필씨 부부 평등문화가정에 선정

또한 김진주 전 미용사회 회장과 곽진 주식회사현보 대표이사가 여성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천안시장 공로패와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자막) 김진주 전 미용사회장, 곽진 (주)현보 대표이사 천안시장 공로·감사패 수상
 
특히 이날 여성대회는 오한진 관동대학교 교수의 ‘노화를 이기는 팔자건강법’ 특강과 인기가수 강진의 초청공연이 열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자막) 오한진 관동대 교수 특강 및 인기가수 강진 초청공연 눈길

한편 천안여성대회는 천안시 여성들의 화합과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해 여성의 사회 참여를 제고하고 여성권익을 증진하고자 매년 여성주간을 기념해 실시하고 있습니다.


2. 천안·아산 대학교 총학생회장과의 간담회

자막) 천안시 “대학생과 시정발전 함께한다”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등 시정현안에 대한 홍보와 참신한 의견 청취로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천안시는 지난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대학교 총학생회장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대학총학생회장과의 간담회는 지역특성에 맞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정발전 아이디어를 얻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자막) 관내 대학생들의 시정 참여 관심 유도해 소통 기회 마련

이날 간담회에서 성무용 시장은 시 승격 50주년 의미와 올해 진행되는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지역 대학이 시에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학생회에서 행정을 이용한 대학발전방안을 강구해 주길 당부했습니다.
자막) 성무용 시장, 대학생들에 시정참여 및 홍보 당부

한편 천안시는 대학생과 함께하는 시정으로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천안흥타령춤축제, 국제교류도시 대학생 초청프로그램 운영 등을 설명했습니다.
 

3. 과학벨트 천안기능지구 사업 탄력

자막) 미래창조과학부, 천안시서 과학벨트 천안기능지구 사업 탄력
과학벨트 천안 기능지구의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될 전망입니다.

지난 17일 천안시청 상황실에서 "과학벨트 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전병욱 부시장을 비롯해 천안지역 기업인 및 교수단과 미래창조과학부 양성광 미래선도연구실장 등 2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천안기능지구가 산업·교육·국제교류 등의 특화된 기능을 수행할 것이며 직접적인 과학사업화를 적용하는 과학사업화 지원 중심형 사이언스-비즈(SB) 플라자를 구축해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자막) 미래창조과학부 과학사업화 지원중심형 SB플라자 구축 운영 밝혀

아울러 기초연구성과 사업화 지원을 위해 천안의 생산기술연구원을 활용한 기술지원 콜센터를 설치하고,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통합 처리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과학사업화 펀드를 1000억원 규모로 조성해, 2018년까지 기초원천 연구성과를 사업화하는 초기단계 기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합니다.
자막) 과학사업화 펀드 조성해 사업화 초기단계 기업 적극 지원


4. 63번째 천원의 콘서트‘류복성의 재즈콘서트’

7월 시민문화의 날 천원의 콘서트가 지난 19일 시청 봉서홀에서 열렸습니다.

63번째 천원의 콘서트는 ‘한국재즈 1세대 연주자 류복성의 재즈콘서트’로 준비됐습니다.
자막) 영원한 재즈 타악인 ‘류복성의 재즈콘서트’ 열려

이날 류복성은 재즈 드러머와 라틴 타악기의 주자란 명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곡들을 연주해 라틴 퍼커션의 거장다운 연주솜씨를 펼쳤습니다.
자막) 타악기의 거장다운 연주솜씨 펼쳐 눈길

또한 자작곡인 <혼자걷는 명동길>에서 연주가 아닌 재즈 록 스타일의 보컬도 선보여 관객의 큰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자막) 자작곡과 함께 재즈 록 스타일 보컬 선보여 큰 호응


5.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개막 D-40일 현장열기 후끈

자막)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개막 D-40일 현장열기 후끈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가 40여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엑스포조직위원회는 이달 초 행사장으로 사무실을 옮겨 본격적인 개막식 준비에 나섰습니다.
자막)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막바지 준비 구슬땀

엑스포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행사장 핵심시설인 주제전시관 공사는 건물지붕 마감과 건물 밖 정지작업만을 남긴 상태로 4개 전시실은 내부공사가 한창입니다.
자막) 6개 테마관 등 주전시관 내부단장

주제관 옥상정원은 세덤류 식물을 심어 친환경녹색정원으로 꾸며지며, 관람객을 위한 임시주차장 확보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엑스포 성공의 중요 열쇠인 입장권 판매는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외 식품 참여유치 업체도 목표를 넘어서면서 성공개최에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자막) 입장권 예매율 목표치의 63% 기록 … 180여 업체 참가

한편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는 오는 8월30일부터 9월15일까지 천안삼거리 공원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클릭 생생정보

 

1. 천안시청 좌식배구팀 전국대회 우승


[사진첨부]


자막) 인천시에 3-0 완승, 제3회 전라북도지사기 전국좌식배구대회 2연패 이뤄

N/A 디펜딩 챔피언 천안시청 좌식배구팀이 제3회 전라북도지사기 전국좌식배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천안시청은 결승에서 만난 인천광역시를 3대0으로 물리쳐 1세트도 내주지 않는 완벽한 실력으로 승리했습니다.

 

2. ‘쓰레기속의 보석’ 재활용품 매각 세외수입 증대 기여


[사진첨부]


자막) 천안시, 5월까지 수거물량 공개경쟁 입찰 통해 6억3200만원 매각

N/A 천안시는 생활쓰레기에 섞여 버려지는 재활용품을 선별해 매각함으로써 연간 6억 원 이상의 세외수입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같이 세외수입 증대에 기여하고,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기여해 폐기물 재활용 행정의 모범적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3. 사랑의 티샷으로 어려운 이웃 도와요

[사진첨부]

자막) 세븐버디 천안점, 야외스크린 골프대회 열어 상금 기부

N/A 세븐버디 천안점은 지난 18일 동남구 신부동 야외스크린 골프장에서 천안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전할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날 성금은 야외스크린 골프대회에 참여한 고객들의 기부금과 모아진 금액만큼 세븐버디 골프장에서 금액을 보태 매칭그랜트로 조성됐습니다.

 

4. 가을철 발열성질환 감염주의!


[사진첨부]


자막) 서북구보건소, 봉서산 등산로에 진드기 · 쯔쯔가무시 예방 기피제함 설치

N/A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진드기 및 쯔쯔가무시병 등 가을철 발열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봉서산 등산로 약수터 입구에 기피제 보관함을 설치했습니다. 기피제함 설치는 야외활동을 하는 시민들이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예방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 주요 등산로에 확대 보급할 예정입니다.


5. 물고기 뛰어노는 도심하천 물길따라 걸어보세요


[사진첨부]


자막) 천안천 등 4대 하천 두 마리 토끼 잡는 생태하천 조성 복원 한창

N/A 천안시의 도심권역을 관통하는 천안천, 원성천, 삼룡천, 성정천 4개 하천이 생태하천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천안시는 지난 2005년 원성천 생태하천 복원공사를 시작으로 천안천, 삼룡천, 성정천 등 4개 하천에 대해 총사업비 783억원을 투입해 생태하천정비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업 채용정보
 

1. 코오롱워터앤에너지(주)
     직      종 : 전기시설관리(1명)
     학      력 : 고졸이상
     근로  조건 : 연봉 2200만원
     근무예정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가동길 81
     접수마감일 : 2013. 07. 25까지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 (521-5455)

N/A : 코오롱워터앤에너지 주식회사에서 고졸이상 학력의 전기시설관리원을 채용합니다. 서북구 성환읍에서 근무하게 되며 연봉 2,20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2.  (주)세스코
     직      종 : 방역원(1명)
     학      력 : 고졸이상
     근로  조건 : 연봉 1890만원
     근무예정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상가 3길 15
     접수마감일 : 2013. 07. 31까지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 (521-5455)

N/A : 주식회사 세스코에서 고졸이상 학력의 방역원을 채용합니다. 서북구 두정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연봉 1,89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3.  (주)와이에이치이엔지
     직      종 : 용접원(2명)
     학      력 : 학력무관
     경      력 : 2년 이상
     근로  조건 : 월급 241만원
     근무예정지 :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보성리 614-4
     접수마감일 : 2013. 07. 31까지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 (521-5455)

N/A : 주식회사 와이에이치이엔지에서 경력 2년 이상의 용접원을 채용합니다. 동남구 풍세면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 241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4. 주택관리공단(주)천안백석3관리소
     직      종 : 아파트경비원(1명)
     학      력 : 고졸이상
     근로  조건 : 월급 115만원
     근무예정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910번지 천안백석3 (주공11단지 3차)
     접수마감일 : 2013. 09. 10까지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 (521-5455)

N/A : 주택관리공단 주식회사 천안백석3관리소에서 고졸이상 학력의 아파트경비원을 채용합니다. 서북구 백석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 115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5.  위드텍
     직      종 : 전기전장 프로그래머(3명)
     학      력 : 학력무관
     근로  조건 : 연봉 2500만원
     근무예정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부성8길 38
     접수마감일 : 2013. 09. 14까지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 (521-5455)

N/A : 위드텍에서 전기전장 프로그래머를 채용합니다. 서북구 두정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연봉 2,50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일자리 종합센터(521-545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클로징


무더운 날씨 때문에 지쳐계신 분들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규칙적이고 적극적인 생활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35도 이상의 날씨가 지속되는 폭염기간의 경우에는 각별한 건강관리를 해야만 일사병, 열사병, 식중독 탈수 등의 증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신체능력이 떨어지고, 과도한 체수분 배출이 많아지는 시기인 여름, 각별히 건강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7월 넷째 주 천안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