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6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6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06-01 조회 783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_88mb.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6월호입니다.

4면에서 5면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일제강점기부터 한국전쟁, 월남전에 천안함사건까지 독립을 위해 목숨을 던지고, 나라의 부름을 받고 조국을 지키기 위해 싸운 순국선열들을 기리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현충일 조기 다는 방법과 제65회 현충일 추념행사도 안내 했습니다.

6면에서 7면은 6.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쾌적하고 숨쉬기 좋은 천안을 만들기 위해 시민과 정부 지방자치단체가 노력하는 정책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 확인하고 다함께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8면에서 9면은 천안중앙시장 남문건너에 작고 아담한 남산의 숨은 이야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섯 마리 용이 얻으려고 다툰 여의주가 남산이었다고 하는데요. 알고 계셨나요? 그리고 남산은 또 한번의 변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새롭게 조성하는 남산공원에는 오룡쟁주 테마를 활용한 스토리가든, 야생화원, 문화광장, 야외공연장, 건강쉼터가 들어서 지역주민 누구나 편안하고 안전하게 휴식할 수 있는 지역명소로 거듭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면에서 11면은 아파트 단지안에서 만나는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소개해 드립니다. 일부러 멀리 시장까지 가지 않아도 갓 수확해 신선한 우리지역 농산물을 살 수 있는 동네 시장 농산물 직거래 장터 목요일에만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산자는 직접팔아 중간 수수료가 없고, 소비자는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으니 일석이조라고 하네요, 목요 직거래 장터에서 신선한 농산물 구매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12면에서 13 청소년 고민상담은 선생님만 한다구요? 천안시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에서는 또래 상담사 솔리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솔리언은 문제해결을 도와주는 사람이란 뜻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상담 동아리 활동입니다. 또래 상담자는 학교 안과 밖에서 일어나는 또래 집단안에서 공감하고 배려하는 문화 조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대요 아직은 낯설은 솔리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14면에서 15면까지는 코로나 19로 도서관이용이 전면 중지 되어서 답답하신 분들 많으셨을거 같은대요,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도서관들이 부분개방 하고 있습니다. 부분개방 시는 회원가입과 대출 반납만 가능하다고 하는대요, 부분개방시 도서관 이용방법과 중앙도서관 30주년 행사, 전면개방시 이용하면 좋을 곳 등을 소개 했습니다.

16면에서 17면에는 천안경제도 살리고 내 지갑 경제도 살리는 똑똑한 지역화폐 천안사랑 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4.7일 발매와 동시에 한달만에 누적판매액 191억원을 넘기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천안사랑 카드, 장기화 한 코로나19로 꽁꽁 언 소비심리를 열기 위해 시는 캐시백 10% 지급기간을 7월말까지 연장하는등 파격 혜택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오직 천안시에서만 쓸수 있는 지역화폐 사용하셔서 스마트 컨슈머가 되어 보는건 어떨까요?

18면에는 운전면허증 반납한 어르신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관내 경찰서를 방문해 본인희망취소 진술서를 작성하고, 운전면허 취소결정통지서를 수령후 교통정책과나 읍면동에 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면 10만원~ 최대 30만원까지 지급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천안시에서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는 교통카드 혜택을 알아보았습니다.

19면에서는 하늘그린 멜론의 계절이 왔습니다. 하늘그린 멜론의 연역부터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담아 보았습니다. 정말 맛있는 하늘그린 멜론 꼭 드시고 당충전 하시기 바랍니다.

20면에는 미세먼지로부터 나를 지키는 똑똑한 생활수칙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출할 때 모자나 안경, 마스크를 착용하며 귀가후 세안 샤워 양치질을 꼼꼼히 하시고, 물을 수시로 마시고 체내중금속 배출을 도와주는 음식인 채소 과일 미역등을 충분히 섭취 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꼭 참고 하세요~

21면은 생생법률 코너로 독신주의자들이 입양을 할수 있는지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법적 절차를 알아보았습니다.


22면에서 27면까지는 전국민 지급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천안소식 안내 해드렸습니다.

28면에서 29면은 문화행사 4건과 이달의 추천도서 4건에 대하여 소개되어 있습니다.

30면에서 31면에는 의회소식으로 제230회 임시회 운영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제230회 임시회 는 코로나19로 인해 절박한 상황에 처해있는 관내 소상공인과 운수업체 종사자, 특수형태 근로자 등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이 지원될 수 있도록 근거조례를 마련하고, 500억원 규모의 긴급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 의결 하였습니다.

32면에서는 실수하기 쉬운 맞춤법에 대한 정보와 천안 자연누리성을 소개 했습니다. 꽃피는 시기 놓치지 마시고 연꽃 구경 다녀오세요~

33면은 독자와의 참여마당으로 할아버지 서열6위라는 유남규 독자님의 글을 담았는데요, 어르신공경과 효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 보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6월호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