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5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5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05-01 조회 665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5월호 읽어주는 솟식지 90mb.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5월호입니다.

4면에서 7면은 기획특집으로 민선7기 제8대 박상돈 천안시장 취임사 및 인터뷰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천안시장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 기대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8면에는 결혼이주여성 정착을 도와주는 천안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를 소개 합니다. 천안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한국 생활에 필요한 교육, 상담, 통역등 여러 가지 서비스 제공으로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천안시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의 지원내용과 결혼이주여성들의 이야기를 들어 봤습니다.

10면에서 11면은 신비로운 설화 가득한 성거산 만일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백학이 불상을 새기고, 자비로운 관음상이 맞이하는 이곳 성거산 만일사, 흥미로운 이야기 한번 자세히 알아 볼까요.

12면에서 13면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 두기 실천으로 몸도 마음도 힘든 요즘,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장소 소개해 드립니다.
배산임수 천혜자연의 누림터 국민여가캠핑장, 수변데크를 따라 걸을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천흥저수지, 숲이 주는 안락함을 맘껏 누리는 태학산 자연휴양림으로 함께 가 보실 까요.

14면에서 15면은 행복도 찾고 건강도 챙기는 치매안심센터를 가보았습니다. 치매또는 치매가 아니어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천안시 동남구 서북구 치매안심센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16면에서 17면까지는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외출 할 수 있는 장소 푸르른 오월 어린이 세상을 즐길 수 있는 천안시 도심속 유아숲 체험원을 소개 합니다.

18면에는 천안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외출을 삼가며 다소 답답한 일상을 보내는 집콕족을 위한 공유방을 만들었습니다. 천안시 누리집 내에 나홀로 즐기기 공유방을 개설했는데요, 마음의 양식 채우기, 지식 채우기, 문화생활 채우기 등 각 분야에 맞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천안시청 누리집, 천안시 공식블로그와 SNS 채널 한번 방문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19면에는 천안시는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 사업으로 입원 치료시 생활형편이 어려운 시민들의 간병비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간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보실까요?

20면에는 코로나19로 손씻기등 개인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실감 했는대요, 올바른 손 씻기는 가장 좋은 셀프 백신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올바른 손씻기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21면에는 내가 낼 세금과 받을 혜택 다 알고 계시나요? 모든 생황금융 정보를 한번에 검색 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나 pc만 있으면 정부24(www.gov.kr)에서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각종 생활정보를 한번에 검색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24 바로 접속 해 볼까요?


22면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위해 지난 3월25일부터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전면 시행되었습니다. 이른바 민식이법이라고 하지요. 천안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무인교통단속 카메라와 신호기 등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를 대폭 확대 합니다.
민식이법이 무엇이고 앞으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어떻게 운전해야하는지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봅니다.

23면은 공익직불제 알아보기, 제6회 천안시 가족사랑 편지 공모전 안내, 도시형교통모델 공공형 버스 운행안내, 2020.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 공시 및 이의신청 안내, 천안아산 불법주정차 단속 문자알림서비스 확대 시행 안내등 천안시민이 알아야 할 정보를수록 했으니 꼭 한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24면에서 27면까지는 코로나19의 갑작스러운 발생으로 인해 사회 곳곳에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이에 천안시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종합지원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소상공인 지원, 기업지원, 일자리지원, 일자리 확충, 저소득층 지원, 피해계층 지원, 생활지원등 각계층에 필요한 지원 꼭 확인하셔서 이 어려움을 모두 함께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길 바라봅니다.

28면에서 29면에는 의회소식으로 제229회 임시회 운영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상황 극복을 위한 결의안을 채택 했다는 소식 전해 드립니다.

30면에서 31면은 문화행사 3건과 이달의 추천도서 4건에 대하여 소개되어 있습니다.

32면에는 법률상식코너로 현재 임신중에 있는 태아도 사망한 아버지의 재산을 상속할 권리가 있을까 라는 주제를 다뤄 봤습니다.

33면에서는 실수하기 쉬운 맞춤법에 대한 정보와 코로나19 대응으로 공원 시설 소독에 철저를 기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공원 이용하세요~

34면은 독자와의 소통마당으로 디지털 엽서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천안사랑 소식지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꼭 디지털 엽서를 통해 보내주세요.

지금까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5월호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