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4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03-31 조회 788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천안사랑소식지 4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4월호입니다.

2면에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사회적거리두기 운동을 소개합니다. 시민여러분들께서도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세요..

4면에서 7면은 기획특집으로 천안시에서 대처한 코로나19 총력대응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민관이 협동하여 구석구석 빈틈없는 집중방역활동과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이용한 신속한 진단검사 그리고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위한 지원정책 등 전방위로 천안을 지킨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8면에서 9면은 천안시 누리별 장애인종합복지관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습니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누리별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용자들의 취업성공담 등 유용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10면에서 11면은 푸른천안을 만들고자 야심차게 준비한 500만 그루 나무심기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깨끗한 공기 만들기를 위한 가장 쉬운 실천 나무심기.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미세먼지 없는 녹색도시 구현을 위한 천안시의 계획은 어떨까요 한번 알아보시죠

12면에서 13면은 옛이야기 코너로 단종 복위를 꿈꾼 충신 가문의 아들 ‘조명’과 매일 임금과 부모를 생각하며 오른 천안 ‘정랑봉’에 대해 전해내려오는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14면에서 15면은 충남 유일 공영도매시장인 천안시 농수산물도매시장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농산물, 과일, 채소, 그리고 수산물까지 모두 한곳에서 연중 무휴로 운영하니
여러분도 한번 방문해보시는건 어떨가요?

16면에서 17면은 어르신들의 배움터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교육, 외국어 교육 등 없는거 빼고 다 있는 프로그램. 노년인생의 길잡이가 될 종합사회복지관 그곳을 알아보시죠.

18면에서 19면은 영유아 가정을 위한 육아지원서비스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장난감 대여에서부터 부모 양육 스트레스 검사등 육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초보 부모라면 아이와 함께 천안육아종합지원센터로 한번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20면은 천안시 회계과에서 시행하는 공용차량 무상대여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삶의질 향상을 위해 공용차량을 공유하는 사업을 소개하오니
이용가능 대상자는 공용차량 무상대여를 꼭 한번 이용해 보세요

21면은 천안청정자연에서 재배되는 특산물 “산에서 나는 고기”로 불리는 천안 표고버섯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22면은 삼한사미라는 신조어 만들어진 미세먼지에 대한 실천지침과 천안시 미세먼지종합대책
에 대하여 알아보시죠.

23면은 동물을 넘어 이제 “가족”의 개념으로 자리 잡은 반려동물 하지만 이런 인식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학대받는 동물의 수가 많은데 이에 대해 개정된 동물보호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24면은 법률상식코너로 부의금은 누구에게 귀속되는지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습니다.
부의금 문제로 분쟁이 발생한다면 법적으로 어떻게 계산되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시죠.

25면에서 29면은 시민들이 꼭 알아야할 천안소식에 대한 내용으로, 봉명동 행정복지센터 이전 및 업무개시, 코로나19 피해자 지방세 지원, 민방위 교육훈련 전자통지, 그리고 2020 예산기준 천안시 재정고시 등 알뜰한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0면은 의회소식으로 코로나19확산 대응태세 점검 및 제230회 회기운영계획에 대한 소식이
담겨있습니다.

31면에서 32면은 문화소식으로 추천도서 4건과 문화행사 4건에 대하여 소개되어 있습니다.
문화행사 일정은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따라 변동될수 있으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3면은 실수하기 쉬운 맞춤법에 대한 정보와 천안시 원성천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34면은 독자와의 소통마당으로 디지털 엽서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천안사랑 소식지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꼭 디지털 엽서를 통해 보내주세요.

지금까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4월호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