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03-02 조회 710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3월호_converted(1).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3월호입니다.

2면에는 경칩. 겨울의 끝자락을 털어내고 새롭게 세상에 나올 개구리를 생각해보면 금방이라도 봄이 올 듯 합니다.

4면에서 5면은 기획특집으로 한국 독립을 위해 싸운 유관순 열사에 대하여 각국 외신들이 전한 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뉴욕타임즈를 비롯한 각국의 외신이 전한 내용은 어떤지 한번 알아보시죠. .

6면은 모범 납세자가 받는 혜택 정보가 실려 있습니다.
5만원 상당의 상품권, 쓰레기종량제 봉투 및 공영주차장 무료 등 많은 혜택이 주워지는 모범
납세자, 여러분도 성실히 납부하여 모범 납세자가 되는건 어떨까요

7면에는 3월 23일 동남구청 신청사 업무개시가 실려 있습니다.
2020년 3월 23일 문화동 버들육거리앞 동남구청 청사가 신축 이전하여 새롭게 업무를 시작합니다. 그간 3년 6개월간 2개의 임시청사로 분리운영에 따른 시민불편을 해소하고 시민편의가 크게 향상될것으로 기대됩니다.

8면에서 9면은 수신면 해정리 엄정이내에 전해지는 냇물과 산삼, 잉어에 관해 전해오는 이야기를 소개하였습니다.

10면에서 11면에는 도시놈부의 꿈을 위한 도시놈부학교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텃밭 농사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을 대상 도시농부학교 교육을 시행하는데
친환경 농산물을 길러먹는 일련의 과정을 몽땅 배울수 있는 기회 여러분도 도전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12면에서 13면은 청소년들에게 힘이 될수 있는 천안시 최고의 복지센터 2030청년복지센터를 소개하고 최진근 센터장님에 대한 인터뷰가 실려있습니다.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맞춤식 교육, 지원 그리고 여러가지 혜택 등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14면에서 15면은 시니어동아리 “라온누리 보드게임”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르신을 위한 두뇌발달과 치매예방에 효과적인 보드게임, 그 이야기에 대하여 우리 함께 들어보시죠

16면에서 17면은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인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구 신안동 행복복지센터 건물이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1월부터 운영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선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가질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등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18면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거주 외국인을 위한 문화관광정보 플랫폼 “Fun in Cheonan” 을 소개하고 있으며, 천안의 문화관광 등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수 있으니 여러분도 외국인 친구들에게 추천해 보세요

19면은 천안에서 재배하는 국내산 열대과일인 자바애플에 대하여 알아보시죠

20면과 21면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대한 일반적 상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민대상 지원사업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22면은 요즘 증가하는 고양이 인덕션 화재사고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23면은 법률상식코너로 “부모의 빚 상속될까” 라는 주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4면에서 27면까지는 시민알림터 코너로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안내, 공유차량 공유이용 신청안내, 부동산 실거래 신고기간 단축 및 해제신고 의무화,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8면에서 29면은 의회소식으로 제228회 임시회 운영 결과, 2020년 회기운영계획 등에 대한 소식이 담겨있습니다.

30면에는 이달의 추천도서 코너로 베르너 바르텐스의 감정폭력 외 3건에 대하여 소개되어 있습니다.

31면은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발령에 따라 도서관 등 주민편의시설에 대한 휴관현황 등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어있습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시민여러분께서는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2면은 실수하기 쉬운 맞춤법에 대한 정보와 천안시 도시재생 뉴딜체험관에 대한 소개를 하였습니다.

33면과 34면은 독자솜씨 코너로 박선아 독자의 아름다운 시와 전기홍 독자님의 글이 실려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3월호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