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9년 1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9년 1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9-11-29 조회 843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2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2월호입니다.

4면에서 5면은 천안이 배출한 조선시대 최고의 과학사상가 담헌 홍대용 선생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동남구 수신면 장산리에서 태어난 담헌 홍대용 선생은 청나라의 발전된 선진 문물을 받아들여 젊은 선비들에게 신분의 굴레에서 벗어나 나라와 백성들을 위한 실용적인 사상을 일깨워 줬습니다. 이번 겨울 홍대용 선생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고자 건립한 천안홍대용과학관을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6면에서 7면은 시내버스 책임노선제에 대한 소개 글입니다.
천안지역 시내버스가 시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내버스 책임노선제를 시범 운영합니다. 시내버스 45개 노선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2020년 2월말까지 운영됩니다. 책임노선제로 전환하면 운전기사의 노선 숙지도가 향상되고 승객들과의 친밀감도 높아져 대중교통 만족도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더욱 친절하고 편리한 천안시내버스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8면에서 9면에는 꼭 가봐야 할 천안의 명산, 광덕산과 태조산의 겨울산행 코스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동남구 광덕면과 아산시 송악면 경계에 위치한 광덕산은 천안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아름다운 설경으로 유명한 산입니다. 태조산은 서북구 성거읍과 동남구 목천읍에 걸쳐 있는 산으로 천안의 진산으로 불립니다. 특히 천안 해맞이 감상 명소로 유명합니다. 소식지에 담긴 추천 코스를 걸으며 겨울산행의 묘미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10면에서 11면은 천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천안박물관이 소개됐습니다. 천안삼거리공원 인근에 위치한 천안박물관은 2008년 개관 이래 천안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구석기시대부터 삼국시대까지의 유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천안고고실과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의 천안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보는 천안역사실, 천안 근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천안삼거리실까지 천안의 역사를 전시물들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12면과 13면에는 가격도 착하고 마음도 착한 천안시 착한가격업소 동남구편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지역물가안정과 개인서비스 요금 안정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동남구의 착한가격업소 41곳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물가상승에도 시민들에게 저렴하고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에 시민여러분들의 방문을 추천합니다.

14면에는 서북구 입장면 양대리 도깨비자리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옛날 양대리 복샛간과 함정고개 사이에 도깨비자리에 살던 천석꾼이 호랑산 모퉁이로 이어지는 다리를 놓아 벌어지는 이야기가 담겼습니다. 도깨비와 호랑이의 경계를 깨버리는 다리를 놓아 평안을 해치고 마을이 몰락했다는 교훈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15면에는 우리 이웃을 향한 따뜻한 사연이 담겨 있습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익명의 천사들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을 드립니다.

16면에는 추운겨울을 위한 생활정보 월동준비 체크리스트가 실렸습니다.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기 전에 필요한 보일러 점검, 실내 단열, 자동차 월동준비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17면에는 소아 두통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두통은 소아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아이들의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두통질환 감별법과 두통환자에게 권장되는 생활습관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18면에는 시정소식 코너로 ‘천안시 5등급 차량 저공해조치 신청 안내’, ‘천안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안내’, ‘여성안심택배함 이용 안내’,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안내’,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안내’, ‘자연재해 풍수해 보험 안내’,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2020년 1분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불법 주정차 절대금지 구역 안내’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4면에는 천안시의회 소식으로 ‘제226회 임시회 운영 결과’, ‘천안시 주요 사업 및 시설물 현장방문’, ‘의정활동 이모저모’ 등에 대한 소식이 담겨져있습니다.

26면에는 이달의 추천도서 코너로 마이크 비킹의 ‘리케’, 김승기의 ‘우울하면 좀 어때’, 우종학의 ‘블랙홀 강의’, 마이클 푸어의 ‘환생 블루스’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27면과 28면에서는 천안시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과 영화 상영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9면은 문화행사 코너로 사라 장 바이올린 리사이틀, 2019 송년음악회, 2019년 재야행사, 천안시립합창단 제79회 정기공연 등 연말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다채로운 공연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30면과 31면에는 천안의 새벽을 여는 시민들의 아름다운 모습이 담겼습니다. 새벽 4시,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장 모습과 새벽 6시, 시내버스 첫차에서 만난 시민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이른 아침을 활기차게 시작하는 시민들의 모습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32면 법률상식 코너에서는 ‘손해배상청구권’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택시를 타고 가던 중 사고로 부상당한 경우를 통해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을 통한 손해배상의 범위와 배상청구방법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33면 독자솜씨 코너에는 박선아 독자와 임석순 독자의 아름다운 시가 실려 있습니다.

34면은 독자마당 코너로 천안사랑 소식지 11월호를 읽은 독자분들의 소중한 후기와 도전 천안사랑 퀴즈가 실려있습니다. 천안이 낳은 조선 최고의 과학사상가 담헌 홍대용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설립한 과학관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내년 1월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2월호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