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4대종단과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분류 보도
팀명 복지정책과 등록일 2023-03-17 조회 499
문의처 041-521-5350
첨부
 
- 종교단체와 지역 복지네트워크 강화, 위기가구 상시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

천안시는 1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4대 종교단체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천안시 기독교총연합회, 천안불교사암연합회, 천주교대전교구 천안동부지구·서부지구, 원불교 대전충남교구천안지구의 4개 기관 대표가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선제적 발굴 및 신속한 위기상황 해소를 위해 유기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4대 종교단체는 위기가구 발견 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천안시파랑새우체톡(SNS)으로 제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의 현장 방문으로 발견된 위기가구가 복지자원 연계 및 사례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웃을 자주 만날 기회가 높은 종교단체에서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조기에 발견하고 알려주시면, 각종 복지제도나 신청 절차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했던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