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사례관리 솔루션 회의 개최
분류 보도
팀명 복지정책과 등록일 2020-08-03 조회 212
첨부
 
- 위기가구에 대한 논의와 슈퍼비전으로 대상자 욕구 반영 통합사례관리 제공

천안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사례관리 솔루션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솔루션 회의는 읍면동의 통합사례회의를 거쳐 더 큰 범위의 자원과 더욱 높은 수준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사례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하고, 위기사항 해결에 대한 다각적 논의 및 슈퍼비전 제공이 필요한 경우 개최된다.

이번 회의 안건으로 상정된 가구는 저장강박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홀몸노인이다. 관할 동은 올 1월 통합사례관리회의를 실시했으나, 건강·주거·신변 안전 등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솔루션 회의를 의뢰했다.

이번 회의는 서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천안노인보호전문기관 등 9개 관련 전문가들과 30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사례관리 담당자가 참관한 가운데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연수 교수가 슈퍼바이저가 돼 진행을 맡았다.

통합사례관리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질문과 토의 중심으로 추진된 회의는 수혜자의 현재 상황과 욕구를 반영한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해 나가기로 결론을 내렸다.

이주홍 복지정책과장은 “지역 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위기가정의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솔루션 위원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복지정책과(☎041-521-5349)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