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천안뉴스 2회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천안뉴스 2회
부서명 공보관 등록일 2014-03-17 조회 2032
첨부
201512081008121449536892648913292.jpg
201403171453261395035606279592625.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헤드라인

◎ 천안시가 과학도시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천안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한 기술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 축구 전용구장인 ‘천안축구센터’가 평일 주간에도 경기장을 100% 활용하고 유소년축구팀과 축구 동호인, 시민 등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천안시의 17번째 작은 도서관인 ‘북면바로내작은도서관’이 개관했습니다.

◎ 천안시 서울사무소는 천안시 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중앙부처 축구연합회와 천안시 축구동호회 친선경기를 개최하였습니다.

◎ 천안시는 14일 제 393차 민방위의 날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2. 오프닝

안녕하세요. 천안뉴스 성희남입니다.

환절기에는 우리 몸의 면역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피로물질이 많이 쌓이게 됨으로써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또한 미세먼지와 황사는 결막염, 안구건조증 등 안과 질환과 감기, 천식, 후두염 등 호흡기 질환을 발생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는 꼼꼼한 개인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천안뉴스 시작하겠습니다.

 

3. 뉴스기사

1. 과학벨트기능지구기술협의회 출범식

천안시가 과학도시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천안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한 기술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자막> 과학벨트기능지구 기술협의회 출범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 전병욱 부시장을 비롯해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술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벨트 천안기능지구 기술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습니다.
자막> 천안시, 과학도시 발전전략 수립 기능지구 활성화 위한 자문기구 구성

기술협의회는 지역대학, 출연연구소, 관련기업 등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총괄분과, 과학사업화분과로 나눠 기능지구의 융합 신산업 기업유치, 선도형 연구개발체계 주도 등 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해 정부 및 천안시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 자문을 하게 됩니다.
자막> 신산업 기업유치·선도형 연구개발체계 주도 등 전문가 자문

기술협의회 출범으로 올해 상반기에 입지를 확정하게 될 과학산업시장 구축이 한층 더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2. 천안축구센터 대박!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축구 전용구장인 ‘천안축구센터’가 프로팀뿐만 아니라 국내외 실업 축구팀 등 전문 선수는 물론 일본 유소년축구팀과 축구 동호인, 시민 등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막> 천안축구센터 인기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U-15클럽팀 2팀을 천안축구센터에 유치해 기존 천안중학교, 천안시청, 천안FC팀과 함께 평일 주간에도 경기장을 100%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시설이용률 극대화를 위해 대학연맹의 저학년 리그와 지난해까지 충북 제천에서 개최되던 중부권역 중등 리그를 유치한 상태입니다.
자막> 천안축구센터 평일 주간에도 경기장 100% 활용

이밖에도 프로 1부 리그 상주 상무 팀, 윤정환 감독의 일본 1부 리그 ‘사간도스’팀과 일본체육대학(남·여) 축구팀, 홍콩 1부 리그 키치 FC팀 등이 전지훈련 장소로 낙점 받은 상태입니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시설 이용의 최대 고객인 대한축구협회 및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를 방문해 3월에만 3급 지도자 강습 2개 반과 여자 프로축구 심판강습회를 유치했으며, 앞으로도 각급 지도자 및 심판강습의 대부분을 천안축구센터에 유치하기 위하여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리·운영하고 있는 체육시설은 투자에 비해 그 이용률 저조로 사실상 ‘예산 사용의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천안축구센터의 경우 지난해 예산액 대비 수입액이 84.6%에 달했고, 올해  처음으로 수입액이 100% 이상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자막> 올해 수입액 100% 이상 달성 전망

이밖에 지난 2월 인조 제3구장 관중석 비가림막 시설을 시작으로 천연 제1·제2 구장 본부석 비가림막 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며 전천후 돔구장 부지에 풋살 및 유소년 전용 구장을 올해 공사 착공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3. 북면바로내 작은도서관 개관식

천안시는 북면지역에서 시범운영 중인 17번째 작은도서관인 ‘북면바로내작은도서관" 개관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자막>17번째 작은도서관 ‘북면바로내 작은도서관’ 개관

북면바로내작은도서관은 북면지역아동센터 1층에 90㎡ 규모이며, 2천여권의 장서와 열람공간을 마련하여 주민들의 정보교류 및 문화체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자막>2천여권 장서 및 열람공간 마련

‘북면바로내작은도서관’은 천안시의 수요조사에 의해 설치한 것과는 달리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조성된 점이 특이합니다.

<인터뷰> 성무용 천안시장
바로내 도서관이라 이름을 지은 것은 바로 이공간은 바로 나의 것이다.
이런 의미입니다. 이공간은 바로 여러분들 북면 주민들 바로 나의 것이기 때문에
내집, 나의 것이라는 마음으로 아껴주시고 활용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북면 지역주민들은 ‘바로 나의 것’이라는 주인의식을 반영한 ‘바로내작은도서관’으로 도서관명을 확정하고, 자원봉사단을 꾸려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막>지역주민 위해 정보교류·문화체험 서비스 제공

특히, 도서관 방문이 힘든 주민 중에 조손가정이나 유아를 대상으로 주1회 가정방문 대여인 ‘책꾸러미’ 사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 사업은 책을 배달해 줄 뿐 아니라 자원봉사자가 직접 책을 읽어 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입니다.
자막>가정방문대여, 책 배달 등 ‘책꾸러미’ 실시

작은도서관 이용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일요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휴관하며 1인 5권으로 2주간 도서대출이 가능합니다.
자막> 이용시간: 오전10시~오후6시, 일·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휴관


4. 중앙부처-천안시 축구동호회 친선경기

천안시 서울사무소는 천안시 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중앙부처 축구연합회와 천안시 축구동호회 친선경기를 개최하였습니다.

자막> 천안시, 중앙부처와 스포츠 교류

이번 행사는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 제21회 국무총리배 및 제15회 안전행정부장관배 중앙행정기관 축구대회 유치에 따른 사전시설을 확인 점검하고,

체육행사를 통한 중앙과 지방공무원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경기에는 중앙부처 축구연합회 임원 36명과 천안시 축구동호회원 2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자막> 중앙부처 축구연합회-천안시축구동호회 친선경기 마련

천안시 서울사무소는 매년 중앙부처 축구동호회 등과 친선경기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중앙부처 직원과의 인적네트워크를 형성, 국비확보 및 업무관련 정보교류, 중앙부처와 지자체간 상호 협조를 이어왔습니다.

천안시 서울사무소는 앞으로도 천안시의 우수한 체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중앙부처의 다양한 스포츠 동우회와 지속적인 행사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5. 제 393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천안시는 14일 제 393차 민방위의 날 훈련을 실시하였습니다.
자막>제 393차 민방위의 날 훈련

이날 훈련은 적 공습대비 전 국민 대피훈련 실시로 전시국민 행동요령을 습득하고 안보대비 태세를 확립하기 위한 것입니다.
자막>천안시, 3월 14일 민방공훈련 대피훈련실시

전시대비 국민행동요령 습득과 참여를 통해 전 국민 대처 능력향상과 공공건물 및 복합상가 등 취약지역 훈련강화 그리고 외국인 다문화가정 등 재난취약 계층교육을 통해 훈련 내실화를 기하는 것이 중점훈련과제 사항입니다.

이번 훈련은 오후 2시부터 2시 20분까지 20분간 실시되었으며, 공습경보, 경계경보, 경보해제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막> 공습경보, 경계경보, 경보해제 20분간 실시

시민들도 라디오를 통해 민방위 훈련 실황방송을 청취하면서, ‘전시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고 훈련에 적극 동참하였습니다.
 
 
4. 클릭 생생정보

1. 초등학교 원예교육의 다양한 사례가 한 곳에!

[사진첨부]

자막>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원예활동과 활동소감문 등이 수록된 초등학교 원예교육 사례집 발간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2013년도에 추진한 초등학교 원예활동 활성화 시범사업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원예교육 사례를 책자로 발간하였습니다.

사례집에는 1년 동안 어린이 농부로 임명받은 학생들이 감자, 상추, 토마토 등을 재배하고, 학교 텃밭을 가꾼 자연과 함께한 어린이 농부들의 활동내용과 선생님과 아이들의 활동소감문, 텃밭 만들기 및 친환경 농약 만들기 등 학교에서 원예교육을 추진할 때 참고가 될 자료도 수록되어있습니다.

농업기술센터는 봄철 텃밭 가꾸는 시기에 학교에서 본 책자를 활용할 수 있도록 3월중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할 계획입니다.


2. 홀로 사시는 어르신을 위한 나눔사랑 실천합니다!

[사진첨부]

자막>입장면주민자치위원회, 12일 HAPPY-DAY행사로 어르신 생신상 마련

입장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2일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생신상과 함께 작은 선물을 드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20여분의 어르신들과 주민자치위원회위원, 입장면장, 파출소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20여명이 함께 참석했습니다.

입장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08년부터 『HAPPY-DAY 홀로 사시는 어르신 생신기념』행사를 가져, 나눔과 봉사를 손수 실천하고 있습니다.

3. 목천읍 바르게살기위원회, 봄맞이 목주가 공원 대청소

[사진 첨부]

자막> 목주가 공원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

목천읍 바르게살기위원회는 12일 봄을 맞이하여, 목주가 공원을 찾는 마을 주민을 위하여 겨우내 쌓여있던 쓰레기를 치우는 등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습니다.

목주가 공원은 자신을 구박하는 아버지와 계모에게 조차 효를 실천했던 효심 지극한 목주녀의 효행을 기려 조성된 공원입니다.


4. 천안시 일자리대상 우수기관 선정 영예

[사진첨부]

자막> 2014년 일자리 대상 우수기관 표창

천안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함께 사업비 9000만원을 지원 받았습니다.

시는 지난해 민선5기 핵심 공약사항인 1만개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 1만개를 목표로 설정하고 추진한 결과 수도권 규제완화,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52개의 기업을 유치했으며,

특히, 천안인적자원개발센터와 협약을 체결하여, 기업중심의 맞춤형 인재 양성교육과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 여성직업훈련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5. 채용정보 

1. 웰메이트
○ 모집  직종 : 전기 및 전자 설비조작원(5명), 기계조립 및 검사원(5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연봉 (2,000만원~2,500만원)
○ 근무예정지 :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풍로 1290(풍세산업단지)
○ 접수마감일 : 2014-03-31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521-5455)

웰메이트에서 전기 및 전자 설비조작원과 기계조립 및 검사원을 채용합니다. 동남구 풍세산업단지에서 근무하게 되며 연봉 2,000만원에서 2,50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2. 허니머쉬
○ 모집  직종 : 원예작물재배원 (5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월급 160만원
○ 근무예정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진로 689-2(입장면)
○ 접수마감일 : 2014-05-10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521-5455)

허니머쉬에서 원예작물재배원을 채용합니다. 서북구 입장면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급 16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3. 건창여객(자)
○ 모집  직종 : 자동차정비원 (1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연봉 3,000만원
○ 근무예정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부대중앙길 12 (부대동)
○ 접수마감일 : 2014-05-10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521-5455)

건창여객에서 자동차정비원을 채용합니다. 서북구 부대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연봉 3,00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4. (주)지엠에스
○ 모집  직종 : 전기 및 전자 부품 조립원 (3명)
○ 필요  학력 : 학력무관
○ 임      금 : 월급 150만원
○ 근무예정지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공단3길 12(백석동)
○ 접수마감일 : 2014-05-10
○ 문      의 : 천안시 일자리종합센터(521-5455)

(주)지엠에스에서 전기 전자 부품 조립원을 채용합니다. 서북구 백석동에서 근무하게 되며 월급 150만 원선의 임금이 적용됩니다.


6. 클로징

간간히 부는 바람까지 따스해서 온 몸으로 만끽하는 나른한 봄날입니다.
봄철에는 일교차가 커 한 낮에는 졸음운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천안뉴스 마치겠습니다.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