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 관람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 ~ 18:00
    동절기(11월~2월) 09:00 ~ 17:00
위대한 불꽃 유관순

천안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시설에 대한 건의사항입니다! 글의 상세내용

『 시설에 대한 건의사항입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시설에 대한 건의사항입니다!
작성자 최** 등록일 2015-12-09 조회 1160
첨부 KakaoTalk_20151209_232403572.jpg
KakaoTalk_20151209_232401498.jpg
KakaoTalk_20151209_232402263.jpg

안녕하세요!

유관순 열사 기념관을 뜻 깊은 마음으로 관람한 한 대학생입니다.

이 곳에서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넋을 기릴 수 있었습니다또한 추모각안 유관순 열사님의 영정을 보면서 자연스레 숭고한 희생정신을 몸소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저에게 나름 의미가 있고 소중한 시간이었지만 시설에 대한 몇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로는 시각장애인용 점자안내판입니다시설 이곳저곳을 누비면서 어디에도 시각장애인용 점자안내판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만약 시각장애인이 기념관에 관람을 온다고 하면 혼자만의 관람은 불가능하고 타인의 도움과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기존의 시설 안내판과 더불어 점자안내판을 추가적으로 설치해주시면 시각장애인들의 관람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약수터 쪽의 울퉁불퉁한 길인데요약수터가 정확히 기념관 내의 시설인지는 제가 확인하진 못했지만 기념관을 감싸고 있는 울타리 안에 속해있었기 때문에 건의사항을 적어보겠습니다다른 모든 곳은 휠체어를 탄 장애인들의 이동에 불편함이 거의 없을 정도로 평평한 길이 잘 조성되어있었습니다하지만 유독 약수터 쪽으로 가는 길목만 울퉁불퉁한 돌길로 되어 있어 휠체어를 탄 장애인들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이 부분은 약수터로 향하는 길을 평평하게 다져주시거나 기존 길 옆에 평평한 길을 하나 더 만들어 주시면 휠체어를 탄 장애인들의 이동에 편리함을 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로는 순국자 추모각의 우측에 만들어진 경사로입니다모든 길에 적절한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순국자 추모각의 경사로에만 안전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이 경사로에 적절한 안전 울타리를 설치해주신다면 휠체어를 탄 장애인들의 추모각 관람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세 가지가 제가 건의하는 내용인데요시설관리자님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사진을 첨부하였으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가족들과 이곳저곳의 관광지를 많이 다녀보았지만 유관순 열사 기념관처럼 장애인들을 위한 시설들이 적절하게 잘 설치되어있는 곳은 찾아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우측으로 돌아서 추모각으로 갈 수 있게 만들어 주신 길이었는데요너무나 잘 설치된 안전울타리를 보고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전체적으로 너무나 훌륭했지만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건의사항이 조금만 개선된다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시설이 될 것 같습니다.

의미있는 마음으로 탁 트인 병천의 전경을 바라보니 너무나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준 기념관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이상입니다!

  

삭제

시설에 대한 건의사항입니다! 글의 답변

『 시설에 대한 건의사항입니다! 』글의 답변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시설에 대한 건의사항입니다!
작성자 관** 등록일 2016-03-14 조회 1074
첨부  

귀하의 순국선열에 대한 존경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하여 질의에 대한 답변을 신속하게 하지 못한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들은 예산확보 후 추진하도록 검토하겠습니다.

 

사적지에 대한 관심과 좋은 건의사항에 대하여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답변삭제 답변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