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추천여행기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김용선
구분
제목 보양 음식 최고봉! 천안 모범음식점 기가찬 참숯 민물장어


보양 음식 최고봉!

기가찬 참숯 민물장어

천안 모범음식점에서 몸보신 하세요 




요즘 코로나19와 무더위, 장마로 인한 꿉꿉한 날씨로 인해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는 시기 인 것 같습니다. 이럴 때 가장 쉽고 확실하게 기분전환도 하고 기운을 북돋는 것은 역시 '음식'인 것 같습니다. 맛있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는 것 만큼 확실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없으니까요! 


저도 "몸보신이 좀 필요한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어 어디를 갈지 고민 하다가 , 천안시 모범음식점 중에 좋은 곳이 있지 않을까!? 하고 시청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역시나!! 몸보신 할 수 있는 천안 맛집, 모범음식점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희 집이랑 가까운 곳에 장어맛집이 있다고 해서 바로 찾아갔습니다. 



기가찬 참숯민물 장어


전화: 041-523-6008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천안대로 1048-6지번두정동 396-2 기가찬 참숯 민물장어지도보기


영업시간:매일 11:00 - 22:00


메뉴:

대표A.국내산 민물장어 한판

69,000원


B.국내산 민물장어 한판

59,000원



C.국내산 민물장어 반판

35,000원


장어특탕


8,000원




모범음식점 푯말이 있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믿고 들어가게 되는데요! 모범음식점이란 정확히 어떤 것일까요? 



모범음식점이란 

주방,객실,화장실,식자재창고 등의 위생적관리, 종업원의 개인위생 및 친절수준, 외국어메뉴판 사용, 남은음식물 포장용기 비치 , 음식물 쓰레기 처리 적정성 등의 선정기준에 맞는 식당을 심사해 결정됩니다. 모범업소로 지정된 후 1년이 경과한 업소, 영업자가 변경되었을때, 취급음식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재심사를 진행합니다. 









입구 쪽에 살아서 움직이는 싱싱한 민물장어를 보니 그 맛이 더욱 기대가 됐습니다. 보양 음식이야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름철 더위와 꿉꿉함으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 데에는 장어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장어의 효능


장어는 지방이 많은데요.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혈관벽을 얇게 해주고 혈관내 노폐물을 청소해줘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또 비타민E와 단백질이 많아 간 건강에 좋으며 자양강장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양기를 불어넣어줘 몸이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음식입니다. 







주문 한 후 메뉴는 금방 나오는데요. 역시 모범음식점이 어서 그런지 가게 내부가 정말 깔끔하고 위생적이며, 직원분들도 한분 한분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숯불 위에 올라온 장어는 살이 정말 두툼하고 큼직해서 먹음직스러웠습니다. 직원분께서 구워주시고 먹기 좋게 잘라주시기 까지 하기 때문에 저희는 구경하며 기다렸다가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한정식집 못지 않은 정갈한 밑반찬도 좋았습니다. 메인 요리의 맛이 가장 중요하지만, 한국의 정서는 밑반찬이 맛있어야 진짜 맛집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정성 가득한 밑반찬입니다. 









장어가 살이 정말 두툼하고 큼직하지요?  이 두툼~한 장어를 얼른 먹고 싶어 군침이 돕니다. 참숯 향이 정말 좋고, 그 향이 그대로 장어에 스며들어 숯불 향이 가득한 장어구이가 됩니다. 








어렸을 땐 생강을 전혀 먹지 못했는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장어와 생강의 궁합을 알게 된 후로는 생강 없는 장어는 상상 할 수 없습니다! 생강도 몸에 열을 내주고 면역력개선에 좋은 건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어 차로도 많이 마시는데요. 

원기회복에 좋은 장어와 생강을 함께 먹으면 맛도 더 좋고, 영양가도 올라가니 최고의 보양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참숯향을 가득 머금은 두툼한 민물장어 덕분에 원기회복 제대로! 맛있는 음식을 먹으니 스트레스 해소까지 되었습니다. 뭔가 먹고 싶은게 있을 때, 외식 해야 하는데 어디갈지 애매할 때에는 천안시청 홈페이지에 천안맛집, 모범음식점, 착한가격 업소를 살펴보시면 실패 없는 외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이 날 먹은 장어의 힘으로 올 여름을 버텨야겠습니다 ^^ 



천안 모범음식점

http://www.cheonan.go.kr/prog/foodData/tour/sub03_07/list.do


천안 맛집 

http://www.cheonan.go.kr/prog/hotFood/tour/sub03_08/list.do


천안 착한가격업소

http://www.cheonan.go.kr/prog/prgnPcBssh/kor/sub05_02_10_02/list.do?type=A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