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삶, 건강한 삶

인사말

  • facebook
  • twitter
  • print
사적관리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천안시 사적관리소는 1972년 봉화지와 생가지가 유관순열사 유적으로 사적으로지정되고, 더불어 추모각이 건립되면서 1977년 유관순열사 사우관리사무소로 시작, 1996년 사적관리소로 명칭을 변경하고 유관순열사는 물론, 아우내 독립만세운동, 조병옥 박사, 이동녕 선생 등 많은 애국선열들의 현창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사적 제230호인 유관순열사 생가지와 봉화지를 비롯, 열사의 혼을 모신 초혼묘, 추모각 그리고 열사의 행적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유관순열사 기념관은 유관순열사의 자취와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산 교육장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관순열사가 피 흘리며 대한독립만세를 목청껏 외쳤던 옛 헌병주재소 자리에는 아우내 독립만세운동 기념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아우내 장터에서 함께 했던 애국선열들을 기리는 순국자 추모각이 유관순열사의 추모각과 나란히 자리하고 있어 3.1만세운동의 메아리 소리와 함께 그 의미를 생생히 느끼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덧붙여 천안시내 쌍용동 일봉산 사거리에 태극기를 높이 들고 우뚝 서 있는 11m 크기의 유관순열사 동상은 이같은 수 많은 애국지사들의 혼이 서려 있는 ‘충절의 고장’ 천안의 또 다른 상징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관리팀
담당자 :  
나윤경
연락처 :  
041-521-2825
최종수정일 :
2016-12-19 1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