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여행스케치 여덟 번째 소통-서북구청 갤러리
횃불줌마 생활정보

 그림동호회 ‘여행스케치’의 그림이 서북구청 한뼘갤러리에 전시중입니다. 여러 작가분들의 작품이 걸려 있는 걸 봤는데요. 이 작가님들 정말 여행유발자들입니다. 풍경을 너무 아름답게 화폭에 담아주셨으니 말입니다. 정말이지 배낭 메고 걸으면서 여러풍경들을 카메라에 담아 보고 싶네요.




시골집을 보니 왠지 쓸쓸함과 반가움의 양가감정이 느껴지네요.

계속 보고 있자니 어린 시절이 떠오르기도 하고 또 저 집에서 누군가 나와서 제 이름을 불러줄 것 같기도 하네요.




이 그림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배경 같네요.^^




 한국화는 차분하면서도 선에 힘이 들어간 것이 꼭 고매한 선비들이 그린 것 같아 보입니다. 저 굽이굽이 펼쳐진 산봉우리에서 흰수염을 가진 신령님이 나타날 것 같네요.

 옆 그림을 보면 좁게 흐르는 개울물을 손으로 만져보고도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들 사이에 섬이 있다.

그 섬에 가고 싶다.


 정현종님의 ‘섬’ 일부입니다. 이 그림들을 보니 떠올리게 되는데요. 왠지 저 배들이 그 섬에 데려다 줄 같네요.


 화폭의 그림을 보며 참 다양한 느낌을 받게 되네요 . 수채화는 수채화대로 맑고 가벼운 것이 어린아이의 눈을 보는 것 같으며 유채 그림은 묵직함이 불편한 마음을 가라앉혀 주는 것 같아 보입니다. 또 한 그림의 내용에 따라 생각이 달라지기도 하지요.


 이번 전시회는 9월 15일까지 연다하니 가족끼리, 친구끼리 오셔서 그림에 빠져 많은 이야기를 나눠 보심이 어떨런지요.


    장소 : 천안시 서북구청 별관 1층 작은 갤러리

    전화 : 041)900-8041

    시간 : 10:00~18:00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송지문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