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푸른 연잎들의 풍경이 있는 청수 호수공원 나들이 어때요?
이미경 생활정보

안녕하세요.

시민리포터 이미경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적은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선한 날씨에 공원 산책에 나서 보았는데요,

제가 찾은 곳은 천안 청수 호수공원으로 청수 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아담한 공원입니다.  



 

 


 


청수 호수공원은 청수동 주민들에게는 휴식공간, 나들이 장소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가끔 찾는 곳이지만,  저수지를 둘러싸고 둘레길 조성이 잘 되어 있는데요,

낮에는 조금 한산한 느낌이 있지만, 저녁에는 운동을 즐기거나 산책하는 분들로 활기가 넘쳐나는 곳이죠.


복잡한 도심 속에서도  잘 정비된 공원이 있어 한 박자 쉬어가기에도 좋은 곳!

따사로운 햇살 아래 호수에 반영된 운치 있는 풍경을 바라보며 잠시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공원에는  분수시설에 관한 안내 표지판이 눈길을 끕니다. 

8월~9월에는 1일 2회,  음악분수가 가동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휴식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벤치와 정자, 주무대, 축구장, 체력단련 시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밤, 시원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는 호수공원에서 산책을 즐겨 보세요.

주위가 대규모 아파트 단지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걷기에도 야경 담기에도 제격입니다.










 


청수공원 내에는 키가 큰 멋스러운 나무 한 그루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둘레길이 긴 편이 아니지만, 오가며  잠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을 곳입니다.

저도 모처럼 탁 트인 조용한 공간에서 호수공원의 아름다운 여름 풍경들을  만끽해 보았습니다.











여름이 되면 청수공원에는  또 하나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청수지에 조성된 초록빛 연잎 풍경들을 바라보니 마음마저 청량해지는 느낌인데요,

물이 좀 적은 듯 보였지만, 푸른 연잎들이 수면으로 떠올라 아름다운 풍경들을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이제 머지않아 꽃송이들이 고개를 내밀기 시작하면  고결한 연꽃들의 자태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푸르름이 가득한 계절,  천안 도심 속 공원으로 잠시 나들이 나와 보세요 ~~

청수 호수공원은 혼자 걷기에도 온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답니다.

시원스럽게 펼쳐진 호수공원에서 푸른 자연을 벗삼아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합니다.

 




<청수 호수공원>

천안시 동남구 청수동 270

-> 청수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함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오은정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4-13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