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신방도서관의 5월은 풍요롭다! 한뼘미술관 "생명의 노래"
이지현 생활정보

 

쉬어가는 페이지 - 한뼘미술관

문화예술에 한뼘 더 가까이..







안녕하세요. 시민리포터 이지현입니다. 요즘 날이 정말 좋아서 문화생활 하기에도 더할나위 없이 좋은 날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천안시의 도서관을 적극 활용하면 매달 , 매주 새롭고 흥미로운 이벤트가 가득하답니다. 신방도서관에선 매달 한뼘미술관에서 전시가 열리고, 5월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매월 두번쨰 화요일 14시엔 쉬어가는 힐링음악회로 도서관 속에서 음악회를 즐길 수도 있고, 북콘서트, 동화탐험, 영화해설 프로그램까지 도서관을 이용하는 남녀노소 천안 시민들이 다양하고 수준높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앞장 서고 있습니다.









신방도서관 한뼘미술관 5월 전시인 다움 이형국 작가의 생명의 노래를 관람하러 도서관을 방문했는데요. 1층 입구에 충남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미술봉사 동아리의 재능기부로  피포페인팅,컬러링북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시민들이 미술을 쉽게 접하며 미술에서 즐거움을 찾도록 하는 학생들의 예쁜 마음이 담긴 그림들을 보니 힐링이 되는 듯 했습니다.







찾아오는 시민들의 쉴 자리가 되어주는 신방도서관의 북카페 '쉬어가는 페이지'에서 매달 열리는 멋진 전시회! 도서관을 찾은 모든 시민들에게 무료개방하고 있는데요. 북카페 내부에 있어 차한잔 하며, 도란도란 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작품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5월의 전시인 생명의 노래는 다움 이형국 작가의 14번째 개인전입니다. 그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초대작가이자 충남미술대전 대상 수상 작가입니다. 한뼘미술관에서는 신진작가부터 원로작가, 공방의 작품들까지 다양한 분야의 에술작품을 한뼘가까이에서 관람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민들이 문화예술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민들의 수준높은 문화생활을 위해 천안시 한뼘미술관에서 매달 멋진 전시가 열리니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아기자기 하면서도 기품이 있는 동양화를 볼 수 있었는데요. 5월의 계절에도 너무 잘 어울리는 작품으로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듯 했습니다. 저도 처음엔 미술관, 전시 이런 단어만 들어도 지루할 것 같고 , 어렵고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멀리 하곤 했는데요. 천안시 한뼘미술관부터 시작한 저의 문화생활은 이제는 훨씬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갔답니다. 예술이란 어려운 것이 아니라 그저 내가 보고 느낀 그대로 받아들이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꺠닫게 된 것이죠. 그렇게 되는 데 까지는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한뼘미술관의 역할이 컸습니다.








카페 속에 녹아들어 있는 작품들. 이 작품들 속에서 커피를 마시고, 이야기를 나누고, 책을 읽고, 휴식을 취하고. . 신방도서관은 쉼을 얻는 곳입니다.







한 나라의 과거를 보려면 박물관에 가고,
현재를 보려면 시장에,
미래를 보려면 도서관에 가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도시에도 똑같이 적용되는 말인데요. 천안시의 도서관에 가보시면 천안의 멋진 미래를 볼 수 있습니다. 천안시민들의 문화예술 수준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는 많은 프로그램들에 놀라실거에요. 도서관만 잘 활용해도 매주,매달 다채롭고 흥미로운 날들이 계속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천안시 도서관은 중앙도서관,쌍용도서관,성거도서관,아우내도서관,도솔도서관,두정도서관,신방도서관,청수도서관과 15개의 작은 도서관이 있습니다. 천안시 내의 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니 자주 찾아주신다면 좀 더 풍요로운 삶과 휴식을 얻으실 것입니다.

천안시 도서관 : http://www.cheonan.go.kr/lib.do








5월은 생명의 달입니다. 파릇파릇한 새싹이 올라오며 모든 세상이 숨쉬기 시작하는 달인데요. 따뜻하면서도 기운이 한껏 차오르는 달입니다. 5월에 아주 어울리는 '생명의 노래'전시 덕분에 조금 더 활력을 얻고 갈 수 있었습니다.










한뼘미술관에서 매달 열리는 멋진 전시도 놓치지 마시고, 각 도서관에서 열리는 문화행사, 프로그램도 적극 이용하셔서 삶에 재미와 활력을 더해보시기 바랍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오은정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