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매주 수요일은 로컬푸드로 건강한 장보기! 유관순체육관
이지현 생활정보


천안시 농특산물 정례 직거래장터 - 유관순체육관(수영장 옆)






안녕하세요.시민리포터 이지현입니다. 요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건강한 밥상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건강한 밥상의 기본은 바로 '로컬푸드'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직접 기르고 키운 우리 농산물, 제철 음식은 맛과 영양도 뛰어나며 유통시간이 길지 않아 신선합니다. 지난 주에 시작된 천안시 농특산물 정례 직거래장터에 다녀왔는데요. 11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9시~3시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로컬푸드란?


지역을 살리고, 내 건강도 지키는 로컬푸드! 요즘은 사람들이 음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장을 볼 떄 원산지를 꼭 확인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수입해오는 식품에는 운송하는 시간동안 상하지 않도록 방부처리를 하게 되기 때문에 본연의 맛을 잃거나 신선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로컬푸드는 내가 사는 지역에서 재배,생산 된 식품으로 운송시간이 짧아 신선도가 높으며 안전합니다. 또 우리 지역 농민들의 경제에도 큰보탬이 됩니다. 천안시는 로컬푸드를 학교 급식에 적극 활용해 자라나는 꿈나무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물론 풍성한 식탁을 위해선 다양한 곳의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만, 우리 지역에서 나는 식품을 적극 활용한다면 보다 건강하고 유익한 밥상이 될 것입니다.







천안시 로컬푸드는 로컬푸드직매장과 로컬푸드 직거래장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직거래장터에서는 시중가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고, 제철에 나는 다양한 채소,음식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싱싱하고 질 좋은 식품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직거래장터가 열릴 때 맘 먹고 오셔서 장을 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천안시의 명품 로컬푸드 브랜드인 하늘그린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천안시에서 건강하게 재배된 채소로 내린 기름과 한여름 시원하게 음료로 마실 수 있는 오미자엑기스도 있습니다. 요즘 마트에서 과일식초 같은걸 많이 사드시는데, 그런 것보다도 천안시의 포도,오미자,블루베리 엑기스를 사셔서 탄산수나 시원한 물에 희석해서 드시면 카페에서 드시는 것보다 훨씬 더 맛있고 고급스러운 음료를 즐기실 수 있으니 이번 여름엔 음료 사드시지 말고 꼭 직접 만들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채소류 뿐 아니라 가공식품, 반찬, 떡, 식혜 등 정말 다양한 물건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도토리묵, 다양한 반찬, 떡, 식혜는 모두 직거래장터에 참가한 농가에서 직접 만들어 믿을 수 있고 건강한 음식입니다. 요즘 반찬을 사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맛깔스러운 수제반찬으로 풍성한 식탁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도. 또 천안시의 고급 쌀로 만든 말랑하고 쫄깃한 떡과 식혜라면 식사 대용도 되고 훌륭한 디저트도 됩니다.









정이 넘치는 직거래장터! 신선하고 좋은 로컬푸드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지역 농가를 살리는데에 보탬이 되기에 천안 시민 여러분 께서도 로컬푸드를 많이 애용하셔서 지역 농가도 살리고, 우리 가족의 건강까지 챙기셔서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시기 바랍니다.










매주 수요일마다 장터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오신 시민들과 수영장을 이용하려 왔다가 오시는 분들까지! 직거래 장터는 열려있는 내내 시끌벅적 합니다. 천안시 로컬푸드는 한번 이용해보면 질 좋고 맛좋은 로컬푸드에 반해 또 다시 찾을 수 밖에 없는 매력을 가졌습니다.









말린 나물들도 아주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야채나 과일을 말리는 것도 기술이 필요한데, 전 건조기를 사서 집에서 혼자 하다가 몇번을 그대로 버린 적이 있습니다. 그때부턴 그냥 사먹기로 했는데요. 천안시의 신선한 야채,과일을 제대로 말려 요리 할 때 사용하면 깊은 풍미에 놀라게 됩니다. 직거래장터에선 저렴하니 여러가지 말린 나물을 구매하셔서 냉동 보관하시고 음식에 다용도로 활요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7년 묵은 우리 콩 된장과 간장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인이라면 주방에 꼭 필요한 장류! 직거래장터에서는 천안시으 ㅣ농산물로 만들어진 건강한 장류를 저렴하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옜날과자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대용량으로 파는 것을 요즘은 "인간사료"라고 한답니다. 봉지 풀어놓고 티비보면서 먹다보면 어느새 반이 뚝! 줄어 있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저급한 품질의 쌀로 만든 것이 아닌 우리 쌀로 갓 튀기고 구워낸 과자들이라서 품질도 맛도 뛰어납니다.










11월 6일 까지 매주 수요일 9시~3시까지 유관순 체육관 수영장 옆에서 열리는 직거래장터! 우리 농가도 살리고, 우리 가족 건강도 살리는 천안시의 다양한 로컬푸드를 만나 볼 수 있으니 잊지 마시고 직거래장터를 통해 건강한 밥상을 차려보시기 바랍니다 ^^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송지문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