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2019 상반기 이웃사랑실천 알뜰바자회
천안살이 생활정보

천안시 시민문화여성회관 교육 수강생들의 흥겨운 마당과 재활용 실천운동을 통한 알뜰 소비문화 정착과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을 마련하고자 지난 14일 회관 광장에서 ‘2019 상반기 이웃사랑 실천 알뜰바자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천안시 시민문화여성회관은 시민의 능력 개발 및 자아실현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배움의 장을 펼쳐주는 평생교육기관입니다.



지역 업체의 의류, 화장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많은 시민들은 저렴한 가격에 지역 업체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 내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인 오이, 달걀, 버섯 등을 판매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이해의 폭을 확대시키고 도농 교류를 통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하였습니다.



수강생들이 정성껏 준비한 먹거리와 수강생들이 교육과정에서 배운 솜씨로 만든 작품도 선보였습니다. 제과제빵을 배운 수강생들은 마드레느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손님초대 요리를 배운 수강생들을 따뜻한 잔치국수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꼬물꼬물 손바느질로 의류수선 교육생들은 아기 옷을 만들었습니다.



사물놀이 교육생들은 묵 무침, 비빔밥 등 먹거리를 판매하였습니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고 작은 정성이 모아져 소중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고 따뜻한 행사가 되었습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오은정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4-13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