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충절로 843에 위치한 충청남도평생학습관이 주최한 ‘2025 평생학습주간 행사 – 배움의 물결 행복의 파도’가 11월 1일(토) 충청남도평생학습관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충남’을 주제로, 학습자와 시민, 강사 등 지역 주민 수백여 명이 참여해 평생학습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려졌다.


이날 행사는 학습자 발표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평생학습 동아리, 시민 강좌 수강생, 직업능력교육 참여자 등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무대에서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합창, 국악, 댄스, 악기연주 공연 등 다채로운 발표가 이어지며 평생학습의 생동감을 한껏 느낄 수 있었다.


특히 ‘배움의 물결 행복의 파도’라는 행사 슬로건에 걸맞게, 참여자 모두가 배움을 통해 얻은 기쁨과 성취를 나누며 ‘배움이 곧 행복’임을 몸소 실천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습자는 “평생학습관에서 배운 지식을 무대에서 나눌 수 있어 감격스러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배우며 더 나은 나 자신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청남도평생학습관 관계자는 “평생학습은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삶의 여정”이라며“도민 모두가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학습 도시 충남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025 평생학습주간 행사는 배움의 즐거움과 나눔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워주는 자리였다.
배움이 일상이 되고, 학습이 곧 행복이 되는 사회를 향해 충청남도평생학습관의 발걸음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