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열려....
이재현 생활정보 등록일 2024-06-10

지난 달 23일부터 25일까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제 20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열렸다. 이번에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청소년이 만드는 세상, 더 큰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이날 총 300여개의 체험형, 참여형 부스가 설치되었다.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 청소년 축제이다.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창의력 경진대회와 진로 탐색, 창의적 체험 활동, 유명 명사 특강 등이 이어졌고, 대운동장에서는 '전국 청소년 6ON6 축구대회'가 개최되었다. 정부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인공지능(AI), 드론, 가상현실(VR) 체험 프로그램과 학교폭력과 도박, 마약 중독 등을 예방하깅 ㅟ한 교육을 진행했다. 천안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인 유관순 열사와 이동녕 선생의 일대기를 담은 천안시 특화프로그램도 진행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줬다. 

필자도 여기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대운동장에서 개최된 '전국 청소년 6ON6 축구 대회' 운영 지원을 맡았다. 이날은 낮 온도가 32도가 넘는 날씨임에도 많은 청소년 축구 동아리들이 모여 경기를 치뤘다. 이날은 총 4개 조가 참여했고, A~D조까지 각 조당 2팀씩 참여해 서로 경기를 치뤄 결승전까지 올라가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여한 팀 중 준우승을 차지한 운호중학교는 '이번 경기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들로 이뤄낸 실력'이라고 인터뷰에 응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25일까지 개최되었고, 폐막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 등 고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무리 됐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6-21 1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