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만난 2024 천안 K-컬쳐 박람회
젊은할머니 뉴스정보 등록일 2024-03-29

여행의 본질은 그 현장을 직접 보는 것이지만 어떤 식으로 경험하고 그 경험치를 어떻게 느낄 것이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사람이 개별적으로 나와 다른 공간을 느끼고 경험하는데 여행만 한 것이 있을까요. 천안에서 올해 열리는 행사로 고품격 문화도시 실현을 위해 2024 천안K-컬처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생활속에 스며드는 문화예술 정책이 있습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국내 최대 여행박람회입니다. 이곳에서는 천안도 만나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내 나라 로컬여행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132개 기관·개인이 230여 개 규모의 부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생존을 위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보기 위한 여행의 세계에서 호기심, 관심, 변화, 도전, 발전등의 감정은 인간의 세계를 확장시켜줍니다. 내 나라여행박람회는 2004년부터 대한민국 유일의 전국 지자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 여행전문 박람회로 전국 방방곡곡의 여행 정보와 상품 등을 한눈에 파악하고 각 지역을 대표하는 여행지 및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종합 전시회입니다. 




전 세계를 대표하는 대도시도 있지만 조용하지만 그곳의 진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도시들도 있습니다. 유명한 관광지도 좋지만 고즈넉한 골목길을 걷고 그 지역 사람들만이 아는 소박한 지역 음식을 즐기면 그 경험치는 오래도록 자신의 기억에 남게 됩니다. 



오래전부터 이야기가 나오고는 있지만 무엇보다도 장애를 가진 사람도 갈 수 있는 무장애 여행에 대한 관심도 조금씩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전국에는 문화와 관광을 연계한 축제 등이 1년 연중 열리고 있습니다. '글로벌 K-컬처,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뷰티, 푸드, 웹툰 등 5개의 전시관을 신설하고 가장 대중적인 K-컬처 콘텐츠인 K-POP 경연 프로그램을 도입해 이전과는 다른 차별화된 콘텐츠가 천안에서도 열립니다. 




박람회 공간에서는 스마트관광도시와 무장애 열린 관광지, 한국관광 100선, 문화관광축제, 여행 정보 정기구독 서비스 ‘가볼래-터’, 코리아 둘레길, 자전거 여행길 30선, DMZ 생생누리 체험관,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 사업 등 국내관광 정책사업 및 콘텐츠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가 있었습니다. 



박람회에 찾아왔더니 천찬호두과자도 먹어볼 수가 있네요.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박람회 운영시간 조정, K-POP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공연과 월드 오디션, 한복대여소 운영 등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시는 2019년 제1기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됐으며, 올해까지 5년간 국·도비 포함 200억 원을 투입해 문화적 도시재생, 글로벌브랜드 구축, 사회적 경제 육성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을, 행정안전부,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산림청, 문화재청,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방문위원회가 후원하는 박람회속에서 천안을 만나보았습니다. 국내 지방자치단체, 여행사, 휴양지 운영업체, 그 밖의 여행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고 있는데요. 올해 열리는 천안 박람회도 응원해봅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