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천안 수신멜론 친환경으로 키워낸 수신멜론으로 농촌요리체험
이지현 관광체험 등록일 2023-06-03

external_image


과일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습니다.

이맘때 쯤이면 꼭 생각나는 과일이 있습니다. 입에서 사르륵 녹아버리는 달달함이 매력적인 천안 수신멜론입니다. 맛 볼 수 있는 기간이 짧은 만큼 많이 많이 먹어둬야 하는데요.

천안 바농팜에서는 아기멜론이 나올 때부터 수신멜론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농촌요리체험으로 수신멜론 장아찌, 수신멜론 피클을 만들어 볼 수 있고, 지금처럼 수신멜론이 달달하게 맛있을 때에는 수신멜론빙수 만들기 체험까지 해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친환경농법으로 과일을 재배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으며 관내 초등학교 급식으로도 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친환경농법으로 키워낸 수신멜론을 직접 수확하고, 직접 요리까지 해볼 수 있는 농촌체험! 아이들과, 데이트코스로! 정말 좋겠죠?

천안의 수신멜론체험농가를 소개해드립니다 .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지금은 한창 수신멜론 철입니다. 천안 곳곳에 수신멜론 농가들이 가장 바쁠시기이기도 하면서 우리는 극강의 부드러움과 달달한 수신멜론을 맛볼 수 있어 행복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5월 말경에는 수신멜론이 한창 커가고 있었는데요. 천안 바농팜은 친환경농법으로 수신멜론을 재배하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하우스 안이 햇볕으로 정말 뜨거운데, 맛있는 농작물을 키워내기 위해 땀흘리는 농민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졌습니다 .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보통은 땅에서 자라는 멜론이지만, 바농팜에서는 이번에 덩굴을 세워서 하는 농법을 시도해봤다고 합니다.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수신멜론이 참 귀엽습니다.

농촌요리체험을 할 때에 직접 농산물을 수확하는 것부터 시작하는데요. 이렇게 세워 놓으니 아이들과 함께 체험 할 때 허리를 숙이지 않아도 되고 키높이가 맞아서 훨씬 더 수월하게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요즘은 농가체험도 훨씬 더 편하고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편하고 즐겁게 체험 할 수 있도록 고민한 흔적이겠지요 .





external_image


천안시 초등학교 급식에 들어간다는 바농팜의 수박도 만나봤습니다. 저 또한 밭에 있는 수박은 처음봐서 새삼 신기했습니다. 수박도 마찬가지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된다고 합니다!


external_image



 


아기수박도 직접 만져보며 살아있는 농촌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하우스가 덥다보니 아이들 옷은 시원하게 입혀주시면 좋겠네요.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가장 동그랗고 예쁜 아기수신멜론을 고르고 골라 한사람당 5개의 수신멜론을 수확했습니다.

이제 요리교실로 고고!









external_image


 

오늘의 요리체험은 바로 아기수신멜론피클입니다. 다 익은 수신멜론은 큼직하고 부드러워 달달해 맛이 좋은데요. 아기수신멜론은 단맛보다도 은은한 수신멜론의 향이 나고 아삭아삭하지만 오이랑은 또 다른 약간의 부드러움이 있어 아이들 먹이기에 좋은 메뉴였습니다 .


*지금은 아기수신멜론 체험이 아닌 수신멜론 빙수 체험 가능






external_image




간단한 요리체험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하는 수업인 만큼 처음에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수신멜론에 대한 설명과 요리과정을 듣고 요리교실이 시작되었습니다 .




external_image



먼저 동글동글 귀여운 아기수신멜론을 고사리 손으로 씻어줍니다.

처음에는 까실한 껍질이었지만 시원한 물로 뽀득 뽀득 닦아주니 먹기 편하게 매끈매끈해집니다 .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이후 피클을 담그기 좋게 잘라주고, 씨도 파내줍니다.

재미있는 체험을 하니 아이들의 집중력이 올라갑니다. 



external_image




반으로 잘린 아기수신멜론의 단면입니다.

아이들과 과일책을 읽을 때면 과일 단면을 그림으로만 봐왔는데요. 이렇게 직접 수확하고, 잘라보며 단면을 실제로 보니 아이들이 너무나 재미 있어 합니다.




external_image



자른 멜론을 입에도 넣어보고, 만져보기도 하며 수신멜론과 친해지는 시간!

이후 자른 멜론은 농가에서 준비해주신 예쁜 유리병에 담아줍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피클물은 바농팜에서 준비해주셨습니다. 피클물도 비율이 정말 중요한데, 바농팜 피클물 정말 맛있었습니다. 


체험도 가능하지만 직접 만든 피클도 판매하실 계획이라고 하시네요. 


external_image


 

뜨거우니 한김 식힌 후 뚜껑을 닫는데요. 기다리는 시간도 그냥 보내지 않습니다.

수신멜론청으로 수신멜론 에이드와 수신멜론 라떼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과육으로 먹는 수신멜론도 정말 맛있지만, 수신멜론청으로 만든 라떼와 에이드 .. 정말 맛있었습니다. 청도 판매하실거라고 하는데 무조건 구매해서 가족들 선물도 주고 , 아이들 간식으로도 줘야겠습니다 .




external_image



음료만 먹고 끝내는게 아니죠!

피클의 짝꿍은 뭐죠? 네 바로 피자입니다. 맛있는 피자까지 준비해주셔서 농가에서 담그신 수신멜론 피클에 수신멜론 에이드와 라떼를 곁들여 맛있는 간식타임까지 가졌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해 더욱 믿을 수 있고 맛있는 천안수신멜론 농가 바농팜에서 로컬푸드 요리체험을 해봤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수박,멜론 등 다양한 농산물을 직접 만져보고 수확하고 요리해보고 마지막엔 먹어보기 까지 하니 굉장히 유익하고 알찬 체험이었습니다.

수신멜론 장아찌, 수신멜론 피클, 수신멜론청은 시기가 맞으면 요리체험도 가능하고 이후엔 직접 구매도 가능합니다.

 지금은 수신멜론이 한창 맛있을 테니 어른 , 아이 모두가 좋아하는 수신멜론 빙수체험이 가능하겠네요!

수확시기가 짧은 수신멜론인 만큼 아쉽지 않도록 많이 드시고, 유익하고 즐거운 농촌체험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