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태학산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숲속의집 유아숲체험원 천안 캠핑 여행
강경원 관광체험 등록일 2023-05-31

태학산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숲속의집 유아숲체험원 천안 캠핑 여행

 

천안시 풍세일반산업단지 왼편으로 난 길을 따라 학이 춤을 추는 형태로 생겼다 하여 태학산이라고 이름 붙여진 태학산 방향으로 올라가다 보면 소나무가 가로수가 되어 사람을 반기는 곳에 천안시민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자연에서 캠핑을 하거나 숲속의집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자연과 함께 하는 태학산자연휴양림이 자리잡고 있다.


 

태학산자락 1,055,498면적에 2001년도에 개장한 태학산자연휴양림은 하루 수용인원 1,000명을 수용할수 있는 시설로 관리사무소, 숲속의 집 11(4인실 9, 8인실 2), 오토캠핑장 33(A 12, B 17, C 4), 어린이놀이시설 2개소, 유아숲 체험원, 등산로 3개 노선, 주차장 3개소 / 190면을 갖추고 있다.


 

태학산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및 캠핑장의 출입은 출입구를 이용하셔야 하며, 캠핑장의 안내에 따라 주어야 하고 숲속의 집 및 캠핑장 이용시간(12)은 당일 14시부터 다음 날 11시까지 이고 사용료는 천안시 태학산 자연휴양림 시설관리 및 운영 조례에 의하며, 요금은 선불로 지급 하여야 한다.


 

태학산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A데크 맨땅, B데크 인조목재, C데크 인조목재 형태로 조성되어 있고 공동화장실과 공동샤워장, 공동취사장, 전기분전함을 갖추고 있고 오토캠핑장 사용료는 11박에 4인기준 성수기(715~824일 및 주말)에는 30,000원 비수기에는 25,000원를 지급하면 이용 할 수가 있다.


 

태학산자연휴양림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배정된 곳을 사용하셔야 하며, 항상 깨끗하게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고 숲속의 집 및 캠핑장 내 차량통행은 서행(20km 이하) 및 일방통행이며 불필요한 자동차 운행을 자제해 주시고, 주차장 출입은 21:00부터 다음 날 07:00까지는 삼가 하시기 바란다.


 

숲속의 집 및 캠핑장 내 긴급차량의 운행이 원활하도록 진·출입로 및 캠핑장 내 도로 위 차량 주차 또는 개인 물품의 적치를 금지하고 오디오 등 음향시설은 주변 이용객에게 피해가 없도록 사용을 자제하여주시고 21:00부터 다음 날 07:00까지는 정숙시간이며 캠핑장내 취사장 수도는 식수 및 설거지 외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

 



숲속의집 및 오토캠핑장 이용후 폐수 및 음식물 쓰레기는 지정된 곳에 버려 주시고 일반 및 재활용 쓰레기는 분리 수거장에 종류별로 분류하여 배출하시고 숲속의 집 및 캠핑장 시설 내에서는 승인된 장소를 제외한 장소에서 취사 및 반려동물을 포함한 일체의 동물의 출입을 금지하며, 적발 시 강제 퇴실 조치가 될 수 있다.


 

태학산자연휴양림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잔디와 수목의 보호를 위하여 캠핑장 내 불꽃놀이는 전면 금지하고 숯은 화로 사용에 사용에 한하고, 건조기 등 산불조심 기간에는 필요시 화기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사용자의 소유물에 대한 유실 또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중요 귀중품을 보관하지 않으니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란다.


 

숲속의 집 및 캠핑장 이용을 하는 사람들은 전력소모가 많은 전열기구(1,000w이상)사용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과도한 전기사용으로 인하여 캠핑장 전체의 전기가 차단될 염려가 있으니 사용에 주의하여 주시고 캠핑장 이용시 밀폐된 텐트 안에서는 전기용품(총 사용량 600w 이하 제외) 및 화기용품의 사용을 금지 한다.


 

위급한 경우와 호우·강풍 등으로 피난이 필요한 경우 관리자의 지시에 따라 주시고 독충, 말벌 및 뱀 등 위험 야생동물을 조우시 먼저 접촉하지 말고 안전한 곳으로 피하시고 총 저장능력이 13kg를 초과하는 액화석유가스(LPG) 용기의 반입을 금지하고 있다. 저장능력 13kg 이하의 액화석유가스 용기를 반입 할 경우 관리자에게 알려 주어야 한다.


 

태학산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내에 설치된 샤워시설은 오전6시부터 오후10시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샤워장 입장시 신발의 흙을 털어주시고 빨래와 염색은 금지하여 주시고 다음 이용자를 위해 물기제거와 뒷정리를 깨끗이 하여 주시고 내부의 물픔은 사용후 반드시 제자리에 놓아 주기 바람


 

샤워시설 퇴실시에는 탈의실 보관함 키를 반드시 반납하여 주시고 수건은 개인 지참하여 주시고 귀중품 및 물품 도난시 책임지지 않으며 온수는 용량 초과지 사용이 제한 될 수가 있고 동절기인 12월과 2월에는 동파 예방을 위하여 운영하지 않고 문의사항은 태학산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로 문의 하기 바란다.


 

태학산자연휴양림 숲속의집은 4인실 30m2 1 화장실111박에 성수기 70,000원 비수기 50,000원의 사용료가 부가 되고 8인실 50m2 2 화장실2로 성수기 90,000원 비수기 70,000원이 부가되고 사용시간은 사용 당일 14시부터 입실하여 다음날 11시 까지 퇴실하면 된다.


 

태학산자연휴양림 숲속의집은 괭이밥4인실, 30, 구절초4인실, 30, 금낭화4인실,30 , 노루귀8인실50, 매발톱4인실30, 복수초4인실30, 양지꽃4인실30, 은방울8인실,50, 참나리4인실30, 초롱꽃4인실30, 투구꽃4인실30등이 자리잡고 있다.


 

태학산자연휴양림 할인은 성수기 비수기 포함 장애인 요금의 30% 할인, 국가보훈대상자 요금의 30% 할인, 지역주민 요금의 30% 할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요금의 30% 할인, 다자녀가정 요금의 50% 할인이 되고 비수기 주중에 한하여 단체예약 요금의 50% 할인, 관내 초··고등학교 수련 활동 요금의 50% 할인이 적용이 된다.


 

태학산자연휴양림 예약은 숲나들이e 홈페이지 https://www.foresttrip.go.kr/ 나 스마트폰 숲나들이e를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고 QR코드 촬영 설치하고 사용일 기준 6주전 수요일 오존 9시 이후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예약시 매주 화요일은 휴관일이니 이점 양지하여 주기 바란다.


 

태학산 자연휴양림에서 태학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는 1코스(1.9km) 주차장-관리사무소-숲속의집-정상, 2코스(1.5km) 주차장-관리사무소-숲속의집-정상, 3코스(1.7km) 관리사무소-태학사-삼태리마애여래입상-정상 등으로 이어진다.


 

태학산자연휴양림은 비거주지역(산악 하천 등)에서 응급상황 발생시 위치를 알려주는 소중한 번호인 생명을 지켜주는 국가지정번호 다바63415899번 지역으로 응급상황 발생시 소방서 119에 국가지정번호를 알려주시면 소방서에서 긴급 출동하여 구호를 받을 수 있으니 이점 꼭 기억하기 바람


 

태학산자연휴양림내 여름철 어린이들의 시원한 물놀이를 위하여 숲속에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장은 어린이를 동반한 이용자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서 어린이 보호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깨끗하고 쾌적한 위생 환경 관리를 위하여 애완동물의 출입을 삼가 주시기 바란다.

 


어린이놀이터는 만10세 미만의 어린이만 사용이 가능하고 놀이터 바닥의 위생관리를 위해 애완동물 출입을 금하고 침을 뱉거나 오물을 남기지 말고 과자등 음식물 먹지 않기 날카로운 물건 발견시 치우기, 5세 이하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놀기, 시설물 이용은 순서대로 이용하기, 손에 장난감 등 위험한 물건 들고 타지 않기 등을 지켜서 이용하여야 한다.


 

태학산자연휴양림 어린이놀이터 아래쪽에 조성된 유아숲체험원은 숲속에서 자연과 함께 아이들이 뛰어놀수 있는 숲속놀이터로 태학산 유아숲놀이터에서는 월~금 정기반을 모집하여 오전 10시부터 1130, 오후 1330분부터 15시까지 두차례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수업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들은 태학산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로 연락 하기 바람


 

태학산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에는 징검목건너기, 밧줄타고 오르기, 식생매트 미그럼틀, 출렁다리, 통나무오르기, 통나무건너기, 가방걸이대, 징검목 건너기, 그루터기 쉼터 숲소리음악대, 인디언집, 숲소파 가방걸이대, 통나무쉼터, 징검목건너기, 링던지기, 통나무굴리기, 출렁다리, 줄잡고 오르기, 스파이더맨놀이 세줄건너기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태학산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숲속의집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휴양림길 105-2

041-529-5108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