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새로운천안 행복한 시민

새희망 미래도시 고품격 문화도시 스마트 교통도시

사업제안

사업제안 진행현황

제안 진행상황

  • 접수
  • 심사
  • 시민투표
  • 반영

제안자 내용​

박현주
정기
두정공원의 숲놀이터 정비
현재 천안에는 청당동, 불당동쪽에 유아숲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가서 여러번 이용을 하였는데 아주 만족하였습니다. 신부동, 두정동쪽에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좋은 기회가 있어 사업건의를 드립니다.
해당 위치는 와할인마트옆 작은 동산입니다. 얕은 구릉지 정도라 산책하고 운동하기 좋은 위치인데 길가에서 잘 보이지 않고 소수의 운동기구와 산책로만 정비되어 있어 몇몇 아는 사람들만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변에 계속 아파트가 입주 혹은 입주예정인지라 이곳을 아이들 숲놀이터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 하였습니다. 공원을 둘러싼 주변 산책로는 이미 정비가 되어있고, 운동기구도 설치되어 있으니 가운데 땅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숲놀이터로 정비를 해주신다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도심속 작은 쉼터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문화체육
~
50,000 천원
서북구 부성1동
[31112]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북일로 21 두정 푸르지오 건너편이며, 와마트를 끼고 있는 공원
숲놀이터 추가 정비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 이용할 수 있는 공원 정비
현재는 소수의 아는 사람들(대부분 노년층)만 찾는 공원이지만 숲놀이터로 추가 정비를 한다면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두정동의 대표 공원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은 공원 정비 후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그전에는 우범지약처럼 밤에 지나가기가 선듯 내키지 않는 공원이었습니다. 조금만 더 정비를 한다면 가족놀이터로 탈바꿈하여 더욱 효율적인 공원정비의 한 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검토를 바랍니다.
경제산업-1.두정공원의 숲놀이터 정비.hwp 다운로드

검토내용 세부의견

산림휴양과
? 유아들이 숲체험을 할 수 있는 야외체험시설물 설치가 가능하며, 예산확보 및 공원조성계획 변경 등 행정절차 이행 필요함.

시민 평가 의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