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새로운천안 행복한 시민

새희망 미래도시 고품격 문화도시 스마트 교통도시

사업제안

사업제안 진행현황

제안 진행상황

  • 접수
  • 심사
  • 시민투표
  • 반영

제안자 내용​

이성근
정기
스마트한 디지털 농촌마을만들기
천안시 농촌마을 행정리 단위 공동체거점 공간 디지털 이용 활성화를 위한 관련 시설(공공화이파이 및 스마트 TV) 설치
- 공공와이파이 설치: 100만원*461개 행정리=4억 6천만 원
- 스마트 TV 설치: 150만원*461개 행정리=6억 9천만 원
경제산업
2022-01-01 ~ 2022-06-30
1,100,000 천원
천안시 전체
[]
ㅇ제안사유 : 낙후된 농촌마을의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함에 코로나로 인해 농촌지역 대상 교육 및 회의가 기존의 집합식에서 개별 소규모,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대다수의 농촌마을에 디지털 환경이 갖춰져 있지 않아 이 같은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농촌마을에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면 비대면으로 추진되는 다양한 농촌개발 관련 교육 및 회의에 농촌마을 주민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자치의 거점 공간인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무료인터넷을 보급하고 스마트 TV를 설치하여 농촌마을 디지털 환경을 구축을 제안합니다. ㅇ목적 : 낙후된 농촌마을에 천안시농촌마을만들기 사업이 농촌에 새로운 희망을 심고 있습니다. 근래 들어 코로나로 인해 농촌지역 대상 교육 및 회의가 기존의 집합식에서 개별 소규모,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대다수의 농촌마을에 디지털 환경이 갖춰져 있지 않아 이 같은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농촌마을에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여 비대면으로 추진되는 다양한 농촌개발 관련 교육 및 회의에 농촌마을 주민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자치의 거점 공간인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무료인터넷을 보급하고 스마트 TV를 설치하여 농촌마을의 지속적인 공동체 활동을 유지시켜 천안시의 발전에 적극 동참한다.
ㅇ효과 : 디지털 소외계층인 농촌마을에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면 비대면으로 추진되는 다양한 농촌개발 관련 교육 및 회의에 농촌마을 주민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어서 코로나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농촌마을만들기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농촌마을의 변화와 발전이 지속될 것입니다.
? 추정 예산 : 약 11억 원
- 공공와이파이 설치: 100만원*461개 행정리=4억 6천만 원
- 스마트 TV 설치: 150만원*461개 행정리=6억 9천만 원
사업제안서(서식).hwp 다운로드

검토내용 세부의견

시민 평가 의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1-03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