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새로운천안 행복한 시민

새희망 미래도시 고품격 문화도시 스마트 교통도시

사업제안

사업제안 진행현황

제안 진행상황

  • 접수
  • 심사
  • 시민투표
  • 반영

제안자 내용​

김민수
수시
노약자 실내 공기질(미세먼제) 방안
노인 및 어린이등 다중이용시설에 실내 미세먼지,황사,꽃자루등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자연환기를 통하여
실내공기질을 향상시켜줄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을 설치하여
마음놓고 창문을 통하여 자연환기를 하여 실내공기질을 높임
복지안전
~
0 천원
천안시 전체
[]
사회적 이슈인 공기질 향상을 위한 정책 ,학교,공공어린이집,노인정, 체육관,도서관등 다수가 모이는 장소에 기존 망충망을 비세먼지 차단 방진망으로 교체하여 실내 공기질 향샹(미세먼지,황사,꽃자루,바이러스) 하루 몇번 환기를 시키지 않는다면 아무리 공기청정기가 있더라도 실내에 머무는 유해화학물질은 거르지 못한다고 합니다. 오히려 자연활기를 하지 안으면 실내 일상화탄소등이 머물러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청정기는 먼지는 제거하나 유해화학물질은 걸러내지 못한다고 하니.. 자연환기는 필수입니다. 시민을 위한 실내다중이용시설 공기질을 위해 적극 추천합니다.
기관마다 공기청정기는 설치돼어있으나 다수가 모이는 장소는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것이 가장 좋은 실내공기질 향상이라 생각됩니다. 한번 방진망 설치로 따로 유지보수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 미세먼지등 유해먼지를 80%이상 차단하고, 일반망충망대비 통풍성은 조금 떨어지나 방진망의 효과는 기대이상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설치비 대비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을 설치 정책을 제안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정에 일반 방충망을 방진망으로 교체하시는 분들도 많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젠 천안시민을 위해 공공시설에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
1003.jpg 다운로드
1004.jpg 다운로드
1005.jpg 다운로드

검토내용 세부의견

기후대기과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은 현재 미세먼지 차단 효과와 유지관리 효율성에 대한 검증 기간 등 장기적으로 검토해야 할 사항임.

시민 평가 의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