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행복한 삶, 건강한 삶

의약업소 자율점검

  • facebook
  • print

의약업소 자율점검표

* 제출 후에는 수정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입력해 주세요.
자율점검표관리 등록하는 표로 지역, 구분, 업소명, 대표자명, 대표번호, 팩스번호, 소재지로 나뉘어 등록합니다.
서북구보건소 의약품도매상
주소 : 상세주소 :

자율점검표관리 설문관리하는 표로 항목, 순번, 점검사항, 구분으로 나뉘어 등록합니다.
항목 순번 점검사항 구분
허가사항 변경허가사항
1 대표자, 영업소 및 창고의 면적 또는 이전, 도매업무관리자, 명칭 등 변경사유 발생시는 즉시 변경허가 신청하고 있다.
의약품 등의 판매질서 및 유통관리 준수사항
2 의약품 채택 등 판매촉진을 목적으로 약사, 한약사, 의료인, 의료기관 개설자 또는 의료기관종사자에게 금전, 물품, 편익, 노무, 향응, 그 밖의 경제적 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약사ㆍ한약사ㆍ의료인ㆍ의료기관 개설자 또는 의료기관 종사자로 하여금 약국 또는 의료기관이 경제적 이익등을 취득하게 하지 아니한다.
4 의약품 도매상이 개인은 2촌 이내의 친족, 법인인 경우 임원 포함 2촌 이내의 친족 또는 해당법인을 사실상 지배하고 있는 자(법인), 의약품도매상 및 특수관계인의 사용인 등 특수한 관계에 있는 의료기관이나 약국에 직접 의약품을 판매하지 아니한다.
5 의약품의 소매를 하지 아니한다.
6 의료기관, 약국에 의약품을 공급한 경우에는 의약품관리 종합정보센터에 그 공급 내역을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제출하고 있다.
7 허가 받은 창고 외의 장소에서 의약품을 보관하지 아니한다.
8 도매업무관리자(약사, 한약사, 한약업사)는 영업소내 관리업무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9 특정 약국에만 의약품을 공급하여 의료기관과 약국 간의 담합을 조장하거나 환자의 조제·투약에 지장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10 의약품 결재대금에 대한 담보부족, 계약조건의 위반 등 정당한 사유 없이 약국등의 개설자 또는 의료기관에 약품을 공급하지 않는 행위를 하지 아니한다.
11 현상품·사은품 등 경품류 제공, 실제 구입가격 미만으로 의약품을 판매, 가격표를 배포하는 행위등 의약품 시장질서를 어지럽히지 아니한다.
12 특정 의료기관의 개설자만을 위한 독점적 영업행위와 부당한 방법이나 가격으로 종합병원과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품목허가를 받은 자에게 그 의약품의 공급을 강요하지 아니한다.
13 한약 도매상은 한약 소매에 필요한 시설 및 기구를 갖추지 아니한다.
14 의약품 공급내역 현황은 완제의약품 공급시 전산매체나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제품 출하시에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의 장에게 보고하고 있다.(※ 일반·전문의약품은 다음달 말일까지 보고할수 있다.)
의약품의 등의 안전 및 품질관련 유통관리 준수사항
15 변질·변패·오염·손상되었거나 유효기간 또는 사용기한이 지난 의약품을 판매하거나 저장·진열하지 아니하고 의약품의 용기나 포장을 훼손하거나 변조하지 아니한다.
16 수거 또는 폐기할 것을 명한 의약품을 판매하거나 판매의 목적으로 저장·진열하지 아니한다.
17 불량의약품의 처리에 관한 기록을 작성하여 갖추어 두고 이를 1년간 보존하고 있다.
18 대한민국약전 또는 대한민국약전외한약(생약)규격집에 기준이 설정된 한약중 품질관리 기준에 맞는 제품(규격품)으로 판매할 것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지정·고시한 한약의 경우 규격품이 아닌 것을 판매하거나 판매의 목적으로 저장·진열하지 아니한다.
19 한약재를 판매하는 경우 원산지를 표시하고 있다.
20 의약품 유통품질 관리기준에서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고 있다.
21 한약재의 품질관리에 관한 사항을 준수하고 있다.
기타사항
22 기타 의견사항
자율점검일
23 자율 점검을 실시한 날짜를 기재하시기 바랍니다(예: 2023-05-10).
추가사항1 24 마약취급사항(복수선택가능)
추가사항2 25 총 근무 약사수(개설자 포함)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의약팀
연락처 :  
041-521-5941
최종수정일 :
2024-03-06 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