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home

교육강좌

[읽고 훔치고 노래하라] 교과서 속 그림책 맛있게 읽기
[읽고 훔치고 노래하라] 교과서 속 그림책 맛있게 읽기 수업
[읽고 훔치고 노래하라] 교과서 속 그림책 맛있게 읽기
교육시간 수 15:30~17:30
접수기간 2022-09-15 10:00 ~ 2022-10-15 18:00
교육장소 강좌1실
교육대상 초등 1-2학년
문의전화 041-521-3931
정원 10 명
담당자 최지윤
수업료 무료
재료비 5000 실습비 0
교육기관 청수도서관

강좌소개

청수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관련 이미지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청수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 강좌명 : (읽고 훔치고 노래하라)교과서 속 그림체 맛있게 먹기, 강사명 : 임경영, 대상 : 초등 1~2학년(10명), 기간 : 10.5 ~ 12.7(총 10회), 일시 : 매주 수요일 15:30 ~ 17:30, 장소 : 강좌 1실
  • 강좌명 : (읽고 훔치고 노래하라)영어원서 깊이 읽기, 강사명 : 황보화, 대상 : 초등 3~6학년(10명), 기간 : 10.1 ~ 12.3(총 10회), 일시 : 매주 토요일 10:00 ~ 12:00, 장소 : 강좌 1실
  • 강좌명 : 알콩달콩 재미있는 동화구연, 강사명 : 김경미, 대상 : 성인(10명), 기간 : 10.6 ~ 12.8(총 10회), 일시 : 매주 목요일 10:00 ~ 12:00, 장소 : 강좌 1실
  • 접수기간 : 9.15(목) 10:00~선착순마감
  • 접수방법
    • 온라인 :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 - 온라인신청 - 독서문화프로그램 - 강좌면 선택 - 등록신청
    • 전화 : 521-3931

천안시 청수도서관

[읽고 훔치고 노래하라] 교과서 속 그림책 맛있게 읽기 강좌관련 이미지로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좌명 : [읽고 훔치고 노래하라] 교과서 속 그림책 맛있게 읽기

  • 강사명 : 임경영
  • 교육대상 : 초등 1~2학년
  • 강의방법 : 대면
  • 교육기간(시간) : 10.5.~ 12.7.(매주 수요일 15:30 ~ 17:30)
  • 강의목표
    • 교과서 속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고 독서의 즐거움을 안다.
    • 나의 생각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고 토론 및 발표할 수 있다.
    • 감정단어를 배우고 의미를 바르게 이해하여, 표현하는 방법과 소통을 배운다.
[읽고 훔치고 노래하라] 교과서 속 그림책 맛있게 읽기- 차시, 날짜, 강의내용, 선정도서
차시 날짜 강의내용 선정도서
1차시 10.05

1학년 1학기)다양한 인사법을 알아봐요!

  • - 상황별 인사 예절과 인사법 알아보기
  • -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바탕으로 나라별 인사의 유래와 인사법 알아보기
  • - 함께 읽을 책)세계와 반갑다고 안녕! 유다정 글/ 신지수 그림
인사, 김성미 글/그림, 책 읽는 곰
2차시 10.12

1학년 2학기)책이랑 친해지기!

  • - 내가 책을 좋아하는 이유, 혹은 싫어하는 이유 이야기 나누기
  • - 주인공과 비슷한 경험과 내가 읽은 최고의 책 소개하기
  • - 조를 나눠 주제 정하고 서가에 가서 책 찾아 읽고 북큐레이션하기
책이 꼼지락 꼼지락, 김성범 글, 미래아이
3차시 10.09

2학년 1학기) 생생하게 느끼고 표현해요!

  • - 앞, 뒤 표지 살피어 제목과 내용 유추하기
  • - 장기려 선생님에 관한 영상 보고 이야기 나누기
  • - 장기려 선생님께 궁금한 점이나 하고 싶은 이야기 편지쓰기
선생님 바보의사 선생님, 이상희 글, 김명길 그림, 웅진주니어
4차시 10.26

2학년 1학기) 등장인물의 성격을 파악하며 읽어요!

  • - 인물의 성격을 살펴 어떤 목소리와 억양일지 상상하기
  • - 조별로 역할 나눠 실감나게 연기하며 읽고 인물의 감정 이해하기
  • - 쥐선생님의 입장/여유 환자의 입장을 연꽃발상법으로 생각하고 토론하기
치과 의사 드소토 선생님, 윌리엄 스타이그 글 그림, 비룡소
5차시 11.02

2학년 2학기) 흉내 내는 말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요!

  • - 조별로 <방과 방 사이> 게임으로 흉내 내는 말 알아보기
  • - 의성어, 의태어에 대해 알아보기
  • - 다른 흉내 내는 말로 나만의 이야기 만들고 재미있게 소개하기
훨훨 간다, 권정생 글, 김용철 그림, 국민서관
6차시 11.09

2학년 2학기) 미디어! 스스로 조절 할 수 있어요!

  • - 말풍선으로 주변 사물에 속마음 상상하여 글로 적어 붙이기
  • - 나의 미디어 사용 습관 체크하고 올바른 사용방법 실천 리스트 만들기
  • - 함께 읽기) 텔레비전이 고장 났어요!(이수영 글, 그림)
크록텔레 가족, 양진희 역 함께자람, 교학사
7차시 11.16

3학년 2학기) 보이지 않아도 느낄 수 있어요.

  • - 오감 놀이(맛보기, 친구 찾기)하며 다양한 감각 경험하기
  • - 색을 느낌과 감정으로 표현하고 친구의 작품 이해, 공감하기
  • - 내가 투명인간이 된다면? 하고 싶은 일 5가지 적어 소개하기
진짜 투명인간, 레미 쿠르종 저 이정주 역, 씨드북
8차시 11.23

4학년 2학기)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어머니!

  • - 공감되는 장면과 인상 깊은 장면 이야기 나누기
  • - 비슷한 경험이나 생각나는 경험 글로 적어 솔직하게 표현하기
  • - 내가 주인공이라면 듣고 싶은 말과 내가 엄마라면 해주고 싶은 말 나누기
어머니의 이슬털이, 이순원 글, 송은실 그림, 북극곰
9차시 11.30

5학년 1학기) 고마워! 나의 꿈에 도전할 수 있게 됐어!

  • - 내가 아는 독립운동가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여성 독립운동가 알아보기
  • - 인상적인 부분과 내가 도전해보고 싶은 꿈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 꿈을 이룬 나의 모습을 그리고 종이비행기를 접어 꿈 박스에 골인시키기
니 꿈은 뭐이가, 박은정 글, 김진화 그림, 웅진주니어
10차시 12.07

6학년 1학기) 공감하고 상상하며 읽으면 나만의 이야기가 완성돼요!

  • - 그림 속에 숨어있는 그림과 이야기를 찾으며 읽기
  • - 그림을 보며 오빠와 로즈의 성격을 파악하고 속마음 알아보기
  • - 생략된 장면을 찾고 상상하여 숨은 이야기 창작하기
터널, 앤서니 브라운 저 논장
재료비 5,000원
개인 준비물 필기도구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타내용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콜센터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3-09-06 1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