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추천여행기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진희
구분 추천여행기
제목 천안 무료 물놀이장 종합운동장 & 도솔광장에서 신나게 놀아요!



안녕하세요. 천안 시민리포터 이진희입니다.

아이들 여름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뭐할까 고민하시고 계시다면 천안시시설관리공단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천안 도솔광장과 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에서 물놀이하시면 어떠세요?

초등생들을 위한 물놀이장에서 신나게 안전하게 무더위 이겨내며 즐겁게 놀수 있습니다.




가자! 천안으로  즐기자! 물놀이축제 천안 물놀이축제<도솔광장 & 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

운영기간 : 2022.7.27(수) ~ 8.25(목)까지 27일간 운영

운영시간 : 10:00 ~17:00까지 (매시간 50분 운영 10분 휴식)

운영 안내 : 매주 월요일 휴장

위치 :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844(도솔광장), 천안시 서북구 번영로 208(백석동, 종합운동장)

문의 : 041-529-5050

편의시설 : 운영본부, 매점, 의무실, 튜브공기주입, 스마트폰 충전, 유모차보관소, 고객쉼터, 샤워실, 탈의실, 간이화장실

물놀이장 기타안내

- 물놀이장 전 구역에서 마스크착용

- 물놀이시 다른 사람과 1m이상 거리두기

- 몽골텐트 이용시 다른 그룹과 1m이상 거리두기

- 탈의실, 샤워실 머무는 시간 최소화 하기

- 침방울이 튀는 행위나 신체 접촉 자제하기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시설이용 자제하기

- 음식물 반입금지(씨없는 과일류, 이유식등은 가능)

- 운영기간 동안 기상상황에 따라 휴장일 변동

- 동시 입장인원 수를 제한하므로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현장상황을 미리 확인 후 방문요망

* 유수풀 이용 시 구명조끼 착용 필수(미지참시 현장대여 가능)


물놀이장 최대 수용인원은 400명입니다.

퇴장 인원이 있으면 순차적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천안 물놀이축제 오전과 오후 타임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오전은 10시부터 13시까지로 9시 40분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오전타임 이용자 퇴장이 완료됩니다.

13시~14시까지 브레이크타임 시간동안 기구정비를 마친 뒤 13시 40분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모든 물놀이 시설 이용시 수영복, 수영모 등 복장을 모두 갖추고 입수전에 미리 준비운동을 해주세요.

입장하면서 번호적힌 팔찌를 착용하게 됩니다. 첫타임만 이용가능하고 오전타임 시간이 끝나면 모두 퇴장해야합니다. 오후 입장객을 받기전에 장비정비 및 소독을 일제히 진행한다고 합니다. 물놀이장에 들어오시면 사람들과 밀접촉이 되기에 마스크는 꼭 착용하시는것 잊지 마세요.




30도 이상의 고온이 지속되기에 밖에서 기다리는 부모님들은 더울 수 밖에 없지만 고객쉼터를 마련해서 뜨거운 태양은 피할 수 있도록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돗자리와 개인용품은 미리 준비하셔서 자리를 잡으시면 될듯해요. 그래도 가만히 앉아있기만해도 땀이 나기에 아이들과 같이 놀아주기도 하시더라고요. 가족단위로 휴가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밖에서 아이들이 물놀이하며 노는 모습을 보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시는 것 같았습니다.





물놀이장은 수심에 따라서 구명조끼를 필수로 착용해야합니다.

개인 물품으로 챙겨오지 못했다면 매점에서 대여(보증금 있음)하셔도 됩니다. 유수풀장은 한방향으로 유유히 떠다니며 물놀이를 즐길 수있습니다. 초등 고학년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더라고요. 튜브타고 물장구치며 마음껏 노는 아이들 웃음소리만 들어도 힐링되는듯 합니다.




도라에몽 풀장은 튜브 4개가 달려있어요. 자동으로 움직여서 여유롭게 물놀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옆으로 대형 워터롤러가 두개가 있었는데 안전요원이 아이들이 타고 내리는것을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좌충우돌 이리저리 흔들리며 타는데 참 재밌어 보이더라고요.

각 물놀이 시설에는 안전요원이 자리를 잡고 놀이를 도와주거나 안전을 점검하고 있어서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슬라이드는 이용할 수 없었지만 바이킹 모양의 튜브에 양옆으로 타고 보호자가 흔들어주는 물놀이 튜브도 있었습니다.

연신 사방팔방 흔들어주는데도 쓰러지지 않네요. 혹시나 떨어질까봐서 두손 꼭 잡고 있는 아이들 표정이 귀엽네요.

물속에서 퐁당퐁당 물장구치며 신나게 노는 아이들 모습만 보고 있어도 시원합니다.






워터터널길~물샤워하며 아장아장 아기들이 이길을 걷는걸 좋아하는것 같아요. 물이 가운데로 조금씩 쏟아집니다.

물놀이장을 이동하실때는 미끄러울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할듯 해요.




입구쪽에는 모래놀이장도 있습니다. 파라솔이 있지만 한낮의 열기로 아이들 모두 물놀이 삼매경중입니다.

물놀이하면서 체온이 떨어지면 이곳에 와서 모래놀이하며 쉬면 좋을것 같아요.





체온유지 온수풀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물놀이하며 놀다가 추워지면 이곳에서 잠시 쉬어가세요.








매점과 의무실, 유모차 보관소, 튜브 바람 넣는곳은 운영본부 옆으로 쭉 이어져 있습니다.

매점에서는 라면류, 음료수, 핫바, 햄버거, 핫도그를 팔고 있습니다. 간단한 요기는 가능할듯해요.

오전타임을 이용하셨다면 1시부터 퇴장해야한다고 안내방송을 해줍니다.

13시~14시까지는 기구정비하며 오후이용객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즐겁게 이용하셨다면 퇴장하시고 13시 40분부터 재입장해주세요.






천안 물놀이장은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며 8월 15일(광복절)은 운영하며 다음날인 16일(화) 휴장입니다.

여름방학기간동안 아이들과 오셔서 시원하게 물놀이 즐겨주세요.

천안 야외 무료 물놀이장(8월 25일까지 운영)

운영장소 : 도솔광장, 종합운동장(오륜문광장)

천안 공원 물놀이장(8월 10일까지 운영)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3시 30분/ 매시간 45분간격으로 운영 15분 휴식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

바닥분수대 : 천안천공원(천안시 동남구 다가동 5-52, 462-45), 아름드리 1공원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1547)

어린이물놀이장 : 방아다리공원(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1560)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3-28 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