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외식을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물가가 많이 올라갔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먹고 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맛을 맛보기 위해 천안의 맛집을 찾아보고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가장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가 바로 볶음밥입니다. 부담없이 한 끼를 잘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천안역에서 안쪽에 자리한 북경중화요리는 착한 가격음식점이라 일부러 안쪽으로 들어가서 방문해보았습니다. 이곳은 천안 맛집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착한가격음식점은 착한가격옥외가격을 표시하는 음식점입니다. 북경중화요리는 메뉴가 많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메뉴가 많지 않은 곳이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중국집이 좋은 이유는 일반 음식점의 경우는 대부분 오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서 식사시간대가 지나가게 되면 먹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식사류는 짜장, 짬뽕, 볶음밥, 삼선짜장, 삼선우동, 삼선짬뽕, 오징어덮밥, 잡채밥, 제육덮밥, 잡탕밥등이 있고 여름에 먹을 수 있는 별미는 물냉면, 비빔냉면, 콩국수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여름이니까 겨울별미는 주문되지가 않습니다.

중국집은 반찬이 많지가 않은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중국집에서는 양파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은 자신이 먹을만큼 먹을 수 있도록 따로 가져다 줍니다.

주문하고 얼마나 지났을까요. 잘 볶아진 볶음밥위에 계란이 올려진채 나왔습니다. 옆에는 짜장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중국집마다 다르겠지만 어떤 중국집은 짜장소스를 따로 그릇에다가 담아다가 주는 곳도 있습니다.

짬뽕국물도 나오니까 이 음식점의 짬뽕맛이 어떤지 알 수가 있습니다. 시원하면서도 적당하게 매콤한 것이 북경중화요리의 짬뽕맛입니다.

짜장소스와 잘 비며서 먹어보기 시작합니다. 이날은 저녁을 조금 일찍 먹었는데요. 다음번에 다시 북경중화요리를 방문한다면 짬뽕을 먹어봐야겠습니다. 적당하게 볶아진 불맛이 느껴지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북경중화요리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1길 6 1층
자장면 (5,000), 짬뽕 (6,000), 간짜장 97,000), 볶음밥 (8,000), 탕수육 (16,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