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현지인이 추천하는 찐맛집! 고운육회방앗간에 다녀왔습니다.

백석동 종합운동장 근처에 위치한 고운육회방앗간은 행정안전부 선정 착한가격업소입니다.

주차는 식당 바로 옆에 마련된 주차장에 하시거나 종합운동장에 하셔도 됩니다.

영업시간은 10:30~21:00, 브레이크타임은 15:30~17:00, 점심 라스트오더는 14:30, 저녁 라스트오더는 20:00입니다.

주말 저녁 식사라 그런지 식당에 찾아온 손님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고요. 하마터면 웨이팅 걸릴 뻔 했는데 딱 두 자리가 비어있어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대기가 있을 경우 캐치테이블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대기가 길지 않아 보였습니다.

캐치테이블 등록기기 옆에 보시면 '참기름 팝니다'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매일 아침 짜는 신선한 참기름, 들기름을 식당 입구에서 따로 구입하실 수도 있고 전국 택배 발송도 됩니다.
볶음참깨, 볶음 통들깨는 예약주문만 받는다고 해요.

병도 예쁘게 나와 선물하기 좋아보였어요.

식당 외부를 둘러보시면 참기름착유실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저온압착의 방법으로 영양분을 보호하고 건강한 참기름을 생산하셨다고 해요.
외부에서도 보이게 해 두신 걸 보니 착유실을 언제든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믿음도 생깁니다!

대부분의 메뉴에는 이 집만의 비법인, 직접 착유한 참기름 또는 들기름이 들어갑니다.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무엇을 주문할까 고민을 하다가 리뷰에서 많이 언급되었던 한우육회비빔밥과 들기름 막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이 육회비빔밥에는 고추장 대신 참기름이 들어갔는데요.
'육회는 참기름이 맛있어야 진짜 맛있는 육회'라고 사장님께서 말씀에 자부심이 느껴져서 그런지 더욱 맛있게 느껴집니다.

친구는 육회비빔밥이, 저는 들기름 막국수가 입맛에 더 잘 맞았는데요.
제가 살면서 먹었던 수많은 들기름 막국수들 중에 제일 맛있게 먹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꼭 드셔보세요!

밑반찬으로는 백김치, 깍두기, 김이 나오는데요. 이 김도 직접 짠 들기름으로 매일 아침 구워낸 김이라고 해요. 넷플릭스 인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구운 김'이 이런 맛이었을까 상상해보며 맛있게 먹었습니다.

영수증 리뷰 시 육전 2장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어요. 저희도 참여해보았는데 역시 많은 분들이 말씀하셨던것처럼 서비스 육전까지 맛있었습니다. 이벤트 참여하셔서 육전까지 꼭 드세요!

마무리로 먹은 맑은소고기뭇국까지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여기 들어간 무가 적당히 익혀져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입맛 까다로운 친구도 '여기는 인정'이라며 만족스럽게 식사했는데요.
다음에는 다른 메뉴를 맛보러 방문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