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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국민지원금 신청절차

신청흐름

알림서비스 신청(국민비서) → 개별안내~ → 온라인신청, 이의신청 → 오프라인신청(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절차

신청절차 - 구분, 내용 정보제공
구분 카드사 신청(신용·체크카드) 지자체 신청(상품권·선불카드)
온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
(천안사랑카드)
오프라인 신청
(농협선불카드, 천안사랑카드)
기간 9.6.(월)~10.29.(금) 9.13.(월)~10.29.(금) 9.6.(월)~10.31.(일) 9.13.(월)~10.29.(금)
절차 ① 카드사 홈페이지(또는 앱) 접속 ① 카드와 연계된은행창구 방문 ① 천안사랑카드 앱 또는홈페이지 접속 ①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
② 신청서 입력 ② 신청서 작성 ② 신청서 입력 ② 신청서 작성
※ 지급수단 선택
③ (카드사) 신청 접수 ③ (은행) 신청서 접수 ③ (지자체·상품권업체) 신청서 접수 ③ (지자체) 신청서 접수
④ (카드사) 사용승인, 충전 알림 ④ (은행) 사용승인,충전 알림 ④ (지자체·상품권업체)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문자) ④ (지자체) 지급준비 알림
※ 여건에 따라 즉시 현장지급
⑤ 행정복지센터 (또는 지정된 지역금고)방문수령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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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담당자 :  
국민지원금전담콜센터
연락처 :  
041-568-0500
최종수정일 :
2021-09-06 1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