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 facebook
  • print

천안시

 
1월 테마 추천 도서 "습관의 완성"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1월 테마 추천 도서 "습관의 완성"
작성자 이** 등록일 2021-01-16 조회 676
첨부 독후이벤트_손글씨엽서양식.hwp
어느덧 2021년인 새해가 되었는데 아직도 과거의 나의 나쁜 습관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것 같아 요즘 조금씩 어떻게 하면 다르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조금 더 나의 삶의 방향을 의미있게 가꾸어 나갈 수 있을까 고민 하던 중에 1월달 테마 추천 도서인 이범용 저자의 습관의 완성을 빌려 읽게 되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부터 책읽기로 수동적 삶에서 벗어난 사람 하루 한장 드로우 그림 그리기로 그림책 작가가 된 사람들과 같이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시작을 하여서 나의 습관 성공의 키워드와 습관이 잘 바뀌지 않는 이유를 정체성 습관이란 용어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 빠르게 책장을 넘기면서 읽을 수 있었다.

보통 습관에 관한 책들 중에 추상적이거나 정신적인 관점에서 이야기를 하는 경향이 있는데 본 도서의 경우엔 구체적으로 올바른 습관을 키우기 위한 SWAP 전략이라고 하여 습관을 엄선하고 실천결과를 기록하고 기록한 것을 평가하고 수고한 나에게 보상을 하는 것을 각 챕터에서 사례를 들어가며 실천법을 자세히 들려주는 것이 인상 깊었다.

습관 목록을 작성할빼도 하루 10분 안에 습관 3개를 할 수 있을 만큼 작게 작성하고 나의 개인적이나 직업적 목표와 연관 지어 나의 꿈에 도움을 줄수 있는 습관을 고르라는 것 그리고 수치화 시켜 구체적으로 작성하라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저만의 목록을 만드는데 반영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저자가 목표를 세우고 습관을 실천하기에 가장 좋은 날이 1월 1일이 아니라 지금 바로 오늘이라는 점이며 365일 전부 습관을 바꾸기게 딱 좋은 날이라는 말에 늘 하루하루가 새해인것 처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살아야 겠다고 다짐해 보며 글을 마친다.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
"삶이란 끊임없이 도전을 만나는 일이다. 평생 계속되는 도전에 맞설 용기를 내는 것, 이것이야말로 삶의 본질이다. "


응모자 대출 번호
14417519015580

목록 링크복사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