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꼼 꼼 생 활 정 보

아프리카돼지열병 검역이 대폭 강화됩니다! 국민행동수칙 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아프리카돼지열병 검역이 대폭 강화됩니다! 국민행동수칙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9-04-18 조회 613
첨부 20190418_183210.jpg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아시나요?


이 병은 돼지에서만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병인데요.

감염 시 치사율이 매우 높고, 구제역과 달리 예방 백신이 없어 발생할 경우 막대한 국가적인 피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아직 발생되지 않았으나 중국 등을 다녀온 여행객이 가져온 돼지고기 축산물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유전자 14건이 검출됐습니다.




external_image


우리나라는 중국·몽골·베트남 등 이미 발생한 국가의 인적 물적 교류가 많아 언제라도 아프리카돼지 열병이 국내로 유입될 위험성이 높은 상황인만큼 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수칙을 숙지하시고,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다 함께 꼭 지켜요

국민행동수칙 4가지!

1. 중국·베트남·몽골 등 아프리카 돼지 열병 발생국을 여행할 경우 축산농가와 발생지역 방문을 자제해주세요.


2. 발생국 등 해외에서 국내 입국 시 축산물을 휴대해 반입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불법으로 축산물을 가져오다 적발될 경우, 현재 100만원에서 최고 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 중에 있습니다.


3. 국내에 거주하는 근로자 등 외국인들께서는 모국을 다녀오실 때 소시지나 만두 등 축산물을 휴대하거나 국제우편으로 국내에 반입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4. 등산이나 야외활동 시에는 먹다 남은 소시지 등 음식물을 버리거나 야생 멧돼지에게 주는 것을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각별히 더 유의하세요

양돈농가, 양돈산업 관계자 행동수칙!

1. 양돈농가와 양돈산업 관계자는 외국인 근로자가 모국의 축산물 등을 휴대하거나 국제우편으로 반입하는 일이 없도록 세심하게 지도 교육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남은 음식물을 먹이는 양돈농가는 가급적 일반사료로 전환해 주시고, 부득이 남은 음식물 사료를 먹이는 경우에는 반드시 80°C 이상에서, 30분 이상 열처리 한 후에 먹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3. 양돈농가는 축사내외 소독실시, 농장 출입차량과 출입자 통제, 야생 멧돼지와 접촉금지 등 차단방역을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양돈농가는 매일 임상증상을 관찰하고, 돼지가 고열이나 갑자기 폐사하는 등 의심증상이 발견될 때에는 반드시 방역기관에 신속하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ternal_image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심용섭
연락처 :  
041-521-5182
최종수정일 :
2019-04-13 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