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팝업존 닫기

함께 채워가는 행복, 아름다운 천안,
봉사의 손길이 있어 천안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알림판

언론보도

천안시자원봉사센터, ‘성환읍 자원봉사 거점캠프’ 개소 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자원봉사센터, ‘성환읍 자원봉사 거점캠프’ 개소
작성자 활동지원팀 등록일 2021-05-24 조회 541
문의처 041-521-2317
첨부 성환읍자원봉사거점캠프 개소식.jpg
천안시자원봉사센터, ‘성환읍 자원봉사 거점캠프’ 개소 1번째 관련 이미지

자원봉사자 프로그램 개발·연계

21일 성환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성환읍 자원봉사 거점캠프’ 개소식이 열렸다. (사진제공=성환읍)



[충남일보 선희홍 기자]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21일 성환읍 주민자치회가 성환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성환읍 자원봉사 거점캠프’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도의 자원봉사 특화사업인 거점캠프는 각 읍면동의 특성에 어울리는 자원봉사활동 발굴 및 운영으로 자원봉사와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원성 2동과 수신면 거점캠프 2개소에 이어 시의 3번째 거점캠프인 성환읍 자원봉사 거점캠프는 성환읍 주민자치센터에 설치됐다.

시는 자원봉사 거점캠프를 자원봉사?나눔활동의 전초기지이자 천안시자원봉사센터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는 거점으로 활용하고 전문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자원봉사 상담 제공 및 지역 특색에 맞춘 프로그램과 성환지역 내 학생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을 개발·연계 운영할 방침이다.

안병순 성환읍 주민자치회장은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자원봉사센터 거점캠프 설치를 요청하게 됐다”며 “주민들과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의 발전과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원성 2동과 수신면 자원봉사 거점캠프는 취약가구 반찬 나눔, 독거어르신 맞춤 지원, 아이스팩 재사용 캠페인, 면 마스크와 애착 인형 제작 및 나눔 등 지역특성에 맞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
2021.05.21 11:57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민간협력팀
연락처 :  
041-521-2328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