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2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2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2-01-28 조회 2689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2_천안사랑_02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천안사랑 소식지는 2월호부터 시민들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규격과 종이 재질을 변경하였습니다. 항상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고민하는 천안사랑소식지가 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를 시작하겠습니다.

2월호 표지는 설날을 맞아 제사음식 준비를 위해 꼭 들려야만 했던 중앙시장의 모습을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로 표현하였습니다. 표지에 있는 큐알코드를 찍으면 무빙화면이 나옵니다. 이 무빙표지와 지면 소식지간 다른그림을 찾아 카카오채널 천사통으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지급합니다.

4면과 5면입니다.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는 구직자에겐 맞춤형 일자리 알선 및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구인기업과 구직자로 서로 연결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3월 23일에는 시청에서 채용행사 계획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기억해두셨다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6면과 7면에는 힘들고 지친 일상에 달콤한 행복을 선사하는 달달한 로컾푸드 디저트를 소개합니다.
직산에 위치한 배나무숲 카페의 시원하고 달콤한 배스무디와 천안천변공원안에 있는 남산의 봄의 어르신들이 제공해주시는 호두미숫가루라테는 하루의 피곤을 눈 녹듯 녹여줍니다.
외출할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은 팔도 농협 대표브랜드 평가 1위를 차지한 천안흥타령쌀로 만든 호두쌀와플을 집에서 만들어 드시며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길 추천합니다.

8면에서 11면까지입니다. 전통시장에서 대를 이어 지키고 있는 청년들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전직 메이크업 교수였던 부흥만두 2호점 최은미 대표, 경력단절자였던 전직 간호사 48호 와플사장 조여진 씨는 그들만의 노력을 이야기하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노점이라도 도전해보라는 당부 말을 전했습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청년 여러분 실패를 두려워하시기 마시고 도전해보세요.

12면과 13면은 지난해 새롭게 개관한 천안시노인회관에 대한 소식이 실려 있습니다.
동남구 공설시장2길 5에 위치한 노인회관은 어르신들이 희망하는 여가생활과 자기계발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접수비 3만원이면 원하는 프로그램을 2~3개 지정해 수강할 수 있으며, 어르신들의 소득보장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해주니 천안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의 노년기가 행복하시길 기대해 봅니다.

14면과 15면에는 우리가 알고있는 암행어사 박문수와 아우내장터와 관련된 설화가 소개되었습니다.
병조판서 출신 박문수는 장군대좌형의 터인 은석산 정상 부근에 묫자리를 정했는데 병졸 없는 지형이라 하여 은석산 아래 병천시장을 만들어 사람이 모이게 했다는 이야기이다.
날씨가 풀리면 박문수의 현명함을 떠올리며 박문수테마길을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16면과 17면에는 천안을 배경으로 만든 TRPG게임인 비밀요원국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방학 동안 역사 공부도 하고 재밌는 게임도 할 수 있는 비밀요원국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천안시민분들은 게임분야를 지원하고 응원하는 문화도시천안에 살고 있음에 자부심도 느껴도 될듯합니다.

18면과 19면에는 꿈을 향한 여고생들이 모여 만든 연살팀의 댄스 도전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스걸파」라는 방송프로그램과 함께 댄스 열풍에 빠져있습니다. 여기에 우리 천안에 있는 여학생들이 「연습만이 살길이다」라는 팀명을 만들어 방송에서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꿈을 쫓는 청춘들을 응원해주세요
Check List
20면과 21면에는 우리 천안에 있는 선한영향력가게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기꺼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이팔떡볶이, 킹콩부대찌개, 도예공방 이리고은, BLACKN 등 여러업체가 있습니다. 간혹 몇몇의 어른들이 이곳 사장님들의 선한 마음을 악용하는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 어려운 아이들에게 가야 하는 온정을 빼앗는 일이 없는 따뜻한 천안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22면과 23면입니다. 요즘 비대면 활동으로 중고물건을 팔고 사는 이들이 늘고 있는 만큼 그 안에서 사기도 다양해졌습니다. 사기 징후를 보면 「수수료포함 재입금요청, 직거래 가능한것처럼 했다 이핑계 저핑계로 택배거래 유도, 상대편이 보내온 안전결제 URL 송신」 등 다양한 유형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거래 전 경찰청에서 제작한 사이버캅 앱을 통해 판매자의 이력 등을 확인해 보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24면입니다. 코로나19와 함께하는 오늘날 일반적인 호흡기 증상과 구분하기 어려움에 병원진료가 어렵습니다. 이에 천안시는 국비16억원을 지원받아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시분은 우리동네에는 어떤 병원이 해당되는지 확인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5면은 법률코너입니다. 우리사회에 1인가구의 비중이 급속히 늘어나는 등 새로운 가족법제도가 필요하다는 국민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법무부는 유류분 권리자에세 형제자매를 삭제하는 민법 일부개정법률안을 21년 11월 9일에 입법예고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6면부터 30면까지는 천안정보통으로 천안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코로나19 3차 예방접종 안내, 영아수당, 영유아 교통안전용품 지원,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보험료 할증, 마을세무서 무료상담 안내, 천안사랑카드 캐시백 한도, 길고양이 중성화수술비 지원, 청수도서관 영어도시락 등 많은 정보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미리 챙기시기 바랍니다.

31면은 문화소식 코너로 2월 25일 천안예술의 전당에서 신년음악회 천안시립교향악단 정기공연 소식, 도서관 사서님이 추천해주신 미드나잇 라이브러리에 대한 소개 글이 있습니다.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으로 32년만의 시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임명장 교부, 시의회 6개 연구모임 최종 보고회에 대한 소식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34면은 천안시내버스와 전철 간 환승할인 시행을 맞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모습이 스케치 되어있습니다. 이를 예쁘게 색칠하시어 보내주시는 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드리니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