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1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1년 3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1-02-26 조회 841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21_천안사랑_3월호_70mb.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3월호입니다.

2면에는 천안에 자전거 둘레길 100리길을 둘러볼 날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자전거 탄 풍경사진을 담았습니다.

4면과 5면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해 궁금한 점을 큐엔에이로 담았습니다. 접종비용은 무료, 접종대상은 전 국민, 접종횟수는 2회이며 1차와 2차 접종 간격은 21일에서 28일 사이입니다. 접종 직후 15~30분 정도는 대기하여 몸의 반응을 충분히 관찰하시고 이상이 있을시 즉시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6면과7면은 시정소식으로 코로나19 관련하여 천안시가 백신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장 최초로 질병관리청 방문했다는 소식과 함께, 영업제한에 동참한 자영업자, 법인택시 운전자등을 상대로 재난지원금에 시비 105억 원을 투입했다는 소식, 천안의 역사와 문화를 잇는 천안형 자전거 둘레길 100리 조성 소식, 천안사랑카드 온라인 후원 서비스 개시 및 6월까지 캐시백 10프로 지급을 연장한다는 소식 등이 있습니다.

8면에서 9면입니다. 천안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됐으며, 국토부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는 소식, 천안시의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벤치마킹하기 위하여 타 지자체들이 방문했다는 소식 등이 있습니다.

10면과 11면에는 차암 2통 경로당에 한글 교실이 열려 어르신들이 글을 즐겁게 배워가면서 일기, 손편지, 독후감 등를 쓰게 되어 작품집 「마음속에 핀 한글」을 출판하게 되었다는 소식이 실려 있습니다.

12면과 13면입니다. 경칩을 맞이하여 개구리 울음점도 소개하며, 업성 저수지에 최근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인 금개구리 서식이 확인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14면과 15면에는 3.1절을 맞이하여 유관순과 함께 독립운동을 한 김구응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병천일대에서 교사생활을 했던 김구응은 아우내 만세운동이 일어나기까지를 계획하고 주도한 숨은 주역 중 한분입니다..

16면과 17면에는 천안 중앙시장에서 가업을 이어가는 오래된 가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드라마세트장을 방불케 하는 역전쌀상회, 70년 동안 변함없는 고향의 맛 평양냉면집. 90년째 깨를 볶고 기름을 짜내며 골목을 지키는 사대기름집. 옛 맛 그대로를 유지하는 진주회관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Check List
18면과 19면입니다. 공립 지적장애 특수학교 천안늘해랑학교에 대해 수록되어 있습니다. 천안늘해랑 학교는 옛 병천 학생야영장 부지를 활용해 11학급 규모로 지난해 3월 개교했다고 합니다. 늘해랑학교 설립으로 천안인애학교의 과밀화 문제를 해소하게 됐으며, 최신교육환경에서 학생들이 필수 고등교육과 진로직업교육을 동시에 받을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20면과 21면입니다.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개소했다는 소식입니다. 센터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제품생산, 판로개척 등을 돕는 중간 지원조직입니다. 하나 더 사회적경제란 빈곤, 소외 극복 등 공공의 이익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경제 조직들의 생산 교환 분배 소비가 이루어지는 경제시스템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등이 이러한 사회적경제 조직에 해당 됩니다

22~23면입니다. 아이를 키우다보면 예상 못한 일로 아이를 맡길 일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맞춤형 취약보육 어린이집을 찾으면 됩니다. 휴일 보육 어린이집은 세린어린이집, 불당마루 어린이집이 있고, 성정어린이집은 24시간 보육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시간은 달라 질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24면입니다. 3월24일은 결핵 예방의 날이라고 합니다. 2주 이상 기침이 나거나 환자가족 및 환자동거자 또는 검진을 원하는 주민은 서북구 또는 동남구 결핵실로 전화 주셔서 상담 받아 보세요.


25면은 전월세 신고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전월세 신고제는 현행 매매거래 신고제처럼 주택 임대차 계약시 집주인과 세입자 등 당사자나 공인중개사가 30일 이내 소재지 지자체에 계약 정보를 신고하는 제도입니다. 이제도는 6월1일부터 전국 시행한다고 합니다.

26면에는 천안시가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아이들 교육비 등에 총사업비 722억을 지원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교육비등 지원 사업 분야는 친환경 무상급식. 유·초등생 돌봄 교실 운영, 신입 고등학생 교복지원, 학교에 상하수도 요금 35프로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27면은 복지 분야 쪽의 달라지는 소식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청년 저축계좌 가입 기회 작년에 비해 총 4회로 확대, 발달장애인 바우처 지원금 인상, 정신건강 복지센터와 자살예방센터는 종전엔 분리 되어 운영되었으나 올해부터는 통합되어 운영하여 원스톱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28쪽에서 29쪽은 시민알림터 입니다. 동남구 광덕면, 수신면, 중앙동, 문성동 행정복지센터 내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완료, 카드형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진 모바일 운전면허증 제도 도입 및 가입방법, 천안시 종량제봉투 규격이 100리터에서 75리터로 변경되었다는 소식 등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30면은 천안사랑장학재단에 후원해 주신 기업 및 시민들에 대해 실려 있습니다. 기부자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해 발간된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을 보시고 대한노인천안시지회장이 보내주신 감사인사 편지가 실려 있습니다.

31면에는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의 3월31일 온라인 콘서트소식과 중앙 도서관 관장이 추천하는 「도서관을 떠나는 책들을 위하여」 라는 책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32면과 33면은 의회소식으로 입법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은 모습, 설 명절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에 비대면으로 위문품 전달하는 모습, 코로나19 자발적 검사 참여 모습이 설명과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34면은 천안풍경 모습이 스케치 되어있고 이면을 예쁘게 색칠하시어 보내주시는 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드린답니다.

35면은 아름다운 천안의 풍경을 채색해서 보내주신 독자분들 중 추첨된 그림들이 실려있습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3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