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7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7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07-01 조회 706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2_85mb.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7월호입니다.

2면에는 2020. 7. 17일은 제72회 제헌절입니다. 대한민국 5대국경일 중 한 날인 제헌절은 1948년 7월 17일 대한민국 헌법 제정과 공포를 기념하는 날입니다. 잊지 말고 각 가정에서는 태극기를 게양해 주세요.
4면에서 5면은 올해는 석오이동녕 선생 순국 80주기이자 석오이동녕 기념관이 1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입니다. 천안시는 오늘날 대한민국의 근간이 되어주신 이동녕 선생을 잊지 않고 추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광명책방, 대의태극기동산, 왜가리 군락지를 석오 이동녕 생가지에서 직접 만나 보시고 체험행사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6면에서 7면입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해는 더 뜨거운 여름이 될 거라고 하네요. 천안에서 푹푹 찌는 무더운 여름 이겨 낼 장소를 찾아 보았습니다.
불당4공원, 무궁화 동산, 자연누리성 연꽃, 삼거리 능소화, 청수공원 음악분수대등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는 가볼만한 곳을 소개 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상쾌한 곳에서 시원한 여름 나보시는건 어떨까요?

8면에서 9면은 임금이 농사짓고 삼국통일의 주둔지 였던 마을 유왕골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유왕골은 동쪽으로 양달산이 있고, 북쪽엔 성거산이 자리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왕자산과 태조산을 끼고 남쪽으로 흑성산을 바라보는 마을입니다. 분지속에 들어 앉은 지형으로 백제온조와 고려 태조왕건이 머문 특별한 땅이었다고 하네요.

10면에서 11면은 전시관 소식 알려 드립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움츠려 있던 전시관이 드디어 부분개관을 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독립기념관에서는 경술국치 110년에 유관순 순국 100주년을 맞아 시련의 시기를 견뎌온 선열들의 공로를 바르게 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흥타령관에서는 특별한 독도를 만나는 독도 특별전이 열린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사설 전시장에서 다양한 전시가 시작 된다고 하니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하는 전시 관람으로 마음의 양식 쌓아 보는건 어떨까요?

12면에서 13면은 얼마전 홍보담당관에서는 코로나는 천안을 이길 수 없습니다. 라는 주제로 우리 동네 작은 영웅이야기를 공모 했습니다. 수상작들을 실어 보았는데요, 위기의 순간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역할을 해주신 분들의 따뜻한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14면에서 15면은 복지사각지대 없는 세상 행복키움지원단 활동 내역을 소개 해 드립니다.
소외 되는 이웃 발생하지 않게 어디라도 달려가는 천안시 행복키움지원단. 각 읍면동 단위 민관협력 네트워크로 다양한 특화 사업과 복지사각 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16면에서 17면은 코로나19로 지친 심신, 농촌체험으로 극복하자는 취지로 천안 힐링농촌체험 농가를 소개 합니다. 밍크선인장을 볼 수 있는 이색 농촌체험 천안 화성선인장 농원, 곤충 오감 톡톡, 충남자연 곤충에 들러 색다른 농촌체험 활동을 통해 활력을 느껴 보시면 좋겠습니다.

18면에는 천안시는 올바른 공원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공원 보안관을 운영합니다. 시민들이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 관리에 앞장서고 있는 공원보안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공원을 위해 시민 준수사항도 꼭 지켜야 겠지요?

19면에는 여름철 하면 빠질 수 없는 콩국수에 광덕 호두를 넣어 고소함의 끝판왕 이라는 광덕 호두국수를 소개했습니다.. 호두국수 만드는 방법도 같이 실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시고 무더운 올여름 콩국수로 시원하게 물리치세요!

20면에는 코로나19가 발병한 후 필수 아이템이 된 마스크, 이로 인한 피부트러블 관리 꿀 팁 안내 해드립니다.
1. 화장은 두껍지 않게, 2. 습기찬 마스크는 멀리, 3 예민한 피부부위에 면으로 접촉을 멀리
4. 꼼꼼한 세안은 필수, 5. 식생활 관리는 기본, 6. 충분한 휴식갖기로
마스크로 인한 피부트러블에서 깨끗한 피부 지키시기 바랍니다.

21면에는 여름철에 태풍과 집중호우등 자연재난 발생시 행동요령을 안내 해 드립니다.
22면에는 폭염 시 행동 요령 안내 해 드렸습니다.
자연재난과 폭염시 행동요령 숙지로 건강하고 안전한 올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23면에서 25면은 천안소식 코너로 시민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먼저 재산세 납부 안내, 주민세 납부 안내,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상하수도 요금 특별 감면 안내, 충남형 교통카드 발급 대상자 확대 안내, 제16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 선정공고, 2020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알림, 2020년도 도로점용료 감액분 환급신청안내가 담겨져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6면은 천안 여의주 게시판으로 여성 취업 및 교육정보를 담아 보았습니다.
천안 ywca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취업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7면은 도서관속 문화산책과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2020. 6. 26~ 8. 23까지 열리는 문화행사 판화 특별전 에코토피아
2020. 6. 26~10. 4일까지 열리는 천안박물관 2020년 특별전 맛따라 떠나는 맛있다 천안
2020. 6. 10~ 11. 15까지 열리는 가고싶은섬, 독도 / 독도 특별전이 열리니 꼭 한번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28면에서는 매해 올해의 책을 선정하여 천안시민과 함께 읽고 토론하는 시민운동인 2020 시민독서릴레이에서 선정된 올해의 책을 소개 했습니다.

아동 부문에는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아이들의 좌충우돌 성장 이야기를 담은 우리반에서 유튜브 전쟁이 일어났다.

청소년 부문은 1년뒤 자신에게 쓰는 편지인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일반부문은 자기 삶의 언어를 찾는 열네번의 시 강의를 담은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이 선정 되었으니 한번쯤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9면에서는 천안중앙도서관에서 추천한 도서를 소개 했습니다.
30면에서 31면에는 의회소식이 담겨 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 추가경정 예산안이 의결 됐다는 소식이네요.

32면에는 생생법률 코너로 혼인신고 전 출산을 했다면 아이의 출생신고는 어떻게 할까라는 주제의 생활법률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34면에는 지난 5월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떨어져 있어도 마음은 가까이, 가족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주제로 시행한 천안시민 가족사랑 편지공모전에서 수상한 가족사랑 손편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남편의 지극한 아내사랑이 담겨져 있는 따뜻한 편지입니다.
뜨거운 여름, 모든 가정에 뜨거운 사랑과 열정이 넘쳐 흘렀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보며,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7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