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농작업·야외활동 시, 진드기 주의하세요”
분류 보도
팀명 감염병대응센터 등록일 2023-03-29 조회 240
문의처 041-521-5902
첨부
 
- 예방수칙 준수 등 필요…4월 중 기피제·홍보물 등 배포

천안시 감염병대응센터는 봄철을 맞아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각별히 조심할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세균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로 농작업을 하거나 등산, 나물 채취 등의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 감염 위험이 높아진다.

특히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SFTS)의 경우 치명률이 높고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으므로 진드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밝은색의 긴 옷을 입고 기피제·돗자리를 사용해야 한다.

야외활동 후에는 옷은 즉시 세탁하고 샤워를 하면서 몸에 진드기가 붙어 있는지 확인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시는 환경정비 관련 공공근로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했으며, 4월 중순에는 시민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기피제와 홍보물을 농업기술센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지소·진료소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진드기 활동이 왕성한 봄부터 가을까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농번기, 야외활동이 잦은 시기인 만큼 예방수칙에 관한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