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위촉
분류 보도
팀명 아동보육과 등록일 2022-01-21 조회 121
문의처 041-521-3687
첨부
 
- 법률 전문가, 아동복지 전문가 등 3명 위촉, 아동의 권리 보호 및 대변 노력

천안시는 21일 시청 시장실에서 아동의 권리 보호와 증진을 위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위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은 유엔아동권리협약을 기반으로 아동권리를 보호하고 피해를 구제하기 위한 기능을 수행하는 독립적인 대변인이다. 천안시 아동권리 모니터링의 효과성을 높이고 아동 권리를 침해하는 사항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이날 위촉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은 김민정 법률사무소 명일 변호사, 윤여복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이미원 천안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등 모두 3명이다. 임기는 2년이며 한차례 연임이 가능하다.

박상돈 시장은 “한 명의 아동이라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아동권리 대변인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길 당부하며, 모든 아동이 충분한 권리를 보장받으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올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획득’을 목표로 유엔아동권리협약에서 규정한 아동의 4대 권리(생존, 보호, 발달, 참여)를 시정 전반에 도입하며 아동친화 정책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