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 기업과 함께하는 일·가정 균형 캠페인 추진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기업과 함께하는 일·가정 균형 캠페인 추진
분류 보도
팀명 여성가족과 등록일 2021-10-14 조회 228
문의처 041-521-5373
첨부
 
- 10개 관내 기업 동참, 가족친화문화 조성 중요성 강조


천안시는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와 기업참여형 ‘일·가정 균형 공감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하는 행복家치’ 일과 가정의 균형을 지키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의 기업 참여형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먼저 천안시 민관학 저출산 공동대응 참여기업인 한국커리어잡스(주)(대표 유인순)를 시작으로 10개의 관내 기업이 동참한다. 센터와 10개 기업은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행복한 일터’, ‘일과 가정이 모두 행복한 삶, 일생활 균형을 응원합니다!’, ‘일·가정 양육이 함께하는 일자리, 우리의 중심가치입니다!’등을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한국커리어잡스는 건전한 회식문화 등 일하는 문화바꾸기와 똑똑한 회의 등 일하는 방식 바꾸기, 정시퇴근과 퇴근 후 업무 연락 자제 등 장시간 근무관행 탈피 등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앞으로 캠페인 참여기업은 기업대표와 종사자가 함께 일·가정 균형 의지 확인, 실천 동력 확보 등 인식개선을 통해 일과 가정이 모두 행복한 가족친화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윤은미 여성가족과장은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추진되는 천안시 민관학 저출산 공동대응의 적극적인 협조 및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일·가정 균형생활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미선 센터장은 “앞으로도 직장맘(대디)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면서 일·가정 균형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올해 7월부터 충남 최초로 아빠육아휴직장려금을 지원하는 등 일·가정 균형 문화조성에 힘쓰고 있다.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1-09-24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