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성평등한 천안시, 자기방어 훈련기술 교육으로 구체화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성평등한 천안시, 자기방어 훈련기술 교육으로 구체화
분류 보도
팀명 여성가족과 등록일 2021-06-10 조회 61
문의처 041-521-5380
첨부
 

  - 젠더폭력 제로 사업 추진 위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공무원 대상 교육


천안시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젠더폭력 제로(ZERO)’천안시를 위한 젠더폭력 예방교육 2차 자기방어(셀프디펜스) 훈련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성을 위한 셀프디펜스, 나와 우리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최하란(스쿨오브무브먼트 대표) 강사를 초빙해 셀프디펜스 이론 수업 기본자세ㆍ기본동작 자기방어술 실습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자기방어, 셀프디펜스란 현재의 부당한 침해(폭력)에 맞서 정도를 넘어서지 않고, 적법하게 스스로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관찰, 판단, , 표정, 몸짓, 행동 등의 모든 정당방위를 말한다.

 

여성친화도시조성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자기방어 훈련기술 교육은 총 3회기로 운영된다. 여성들이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자신의 몸을 스스로 방어할 수 있도록 실제 상황 시뮬레이션을 통한 기술습득 훈련으로 운영된다.

 

시는 향후 교육 모니터링을 통해 효과 여부를 점검한 후 자기방어 훈련기술 교육을 전체 공무원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자기방어 훈련기술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안전에 대해 스스로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 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기를 바라며, 여성이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젠더폭력 예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21-06-16 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