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야외 활동 시 살인진드기 주의 당부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서북구보건소, 야외 활동 시 살인진드기 주의 당부
분류 보도
팀명 감염병대응센터 등록일 2021-04-08 조회 57
문의처 041-521-2052
첨부
 

  - 경북에서 올해 첫 살인진드기 사망자 발생, 예방 수칙 준수 강조


천안시 감염병대응센터는 경북지역에서 올해 첫 진드기 매개 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시민에게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경북지역 사망자는 과수원 작업과 밭일을 하던 중 발열, 허약감 등의 증세로 입원치료를 받다가 패혈성 쇼크로 사망한 후 SFTS로 판정받았다.

 

SFTS는 주로 4~10월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고열 또는 오심, 구토, 설사 등 위장관계증상을 보이며, 주로 7월부터 10월까지 발생이 증가한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풀밭에서의 야외활동 시 긴 옷을 착용하고 풀밭 위에 눕거나 옷을 벗어두는 행위는 피해야 한다. 또한 진드기가 붙어있을 수 있는 야생동물과는 접촉하지 말아야 하며, 야외활동 후 옷을 털고 즉시 목욕하며 옷을 갈아입어야 한다.

 

구본순 감염병대응센터장은 “SFTS는 치료제와 예방 백신이 없어 야외활동 후 머리카락, 무릎 뒤 등에 진드기가 붙어있지 않은지 꼼꼼히 확인하고, 2주 이내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21-04-13 1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