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동남구치매안심센터, 농협원성동지점 직원 교육
분류 보도
팀명 동남구보건소 등록일 2019-08-20 조회 265
첨부
 
- 치매파트너 양성으로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천안시동남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9일 천안농협원성동지점 직원을 대상으로 ‘치매안심! 치매극복! 우리동네 치매파트너와 함께해요’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의 일환으로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치매환자 및 가족을 배려하는 치매파트너 양성에 목적을 두고, 인접 의료·금융·교육·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천안농협원성동지점 전 직원이 참여했으며,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사업 소개 △지역구성원의 치매파트너 역할 중요성 △치매파트너 다짐선서 등을 내용으로 이뤄졌다.

농협 관계자는 “치매와 금융기관이 무슨 관계가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교육을 들으며 치매파트너의 중요성에 공감하게 됐다”며 “앞으로 치매안심센터 안내 등 작은 역할부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동남구치매안심센터장은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내 다양한 기관·단체 구성원에게 진행된 이번 교육이 치매친화적 마을환경조성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됐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원성2동에 위치한 학교가 개학하는 대로 협의해 교육을 마무리하겠다”고 전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동남구 보건소(☎041-521-5008)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