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동부새마을금고, 치매파트너가 되다!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동부새마을금고, 치매파트너가 되다!
분류 보도
부서명 동남구보건소 등록일 2019-07-12 조회 73
첨부
 
- 천안시동남구치매안심센터, 새마을금고 직원 대상 치매파트너 양성교육 실시

천안시 동남구치매안심센터는 11일 원성2동 소재 천안동부새마을금고 직원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파트너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인 치매파트너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치매바로알기, 치매예방수칙 익히기, 치매파트너 역할 및 활동방법, 치매안심센터 역할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천안동부새마을금고 직원들은 당사의 설립목적인 상부상조 정신에 입각해 치매 어르신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치매극복캠페인 참여를 통한 치매환자 및 가족 응원하기, 치매예방 및 검진 정보 제공하기 등 치매파트너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천안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치매에 대해 미처 몰랐던 내용을 알게 돼 좋았고 치매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며 “원성2동 주민들과 자주 만나는 만큼 모두가 행복한 치매안심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에도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황민자 동남구보건소장은 “치매관리사업에 적극 협조해 준 천안동부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서비스 공급기관이나 단체들이 치매환자·가족 옹호와 지지자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파트너 양성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동남구 보건소(☎041-521-5008)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