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맑은물사업소, 생활 속 물 절약 다짐 계기 마련
분류 보도
팀명 급수과 등록일 2019-03-22 조회 221
첨부
 
- 물 절약 실천 결의대회 및 상수원 정화활동 실시

천안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이종기)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천안권지사(지사장 김갑식)가 22일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맞이해 풍세면 천안상수원 보호구역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본 행사에 앞서 천안시와 수자원공사, 삼성계약사 등 70여명은 물 절약 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매년 반복되는 기후변화와 강우패턴 변화 등으로 인한 물 부족 현상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대비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본 행사에서는 천안상수원보호구역 및 인접도로에 무단투기로 방치된 쓰레기와 상류에서 쓸려 내려온 하천변 쓰레기들을 수거하면서 물 절약 캠페인을 함께 실시해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상수원 환경을 조성함과 더불어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알렸다.

이종기 소장은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이 함부로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시민 모두가 물을 아껴 쓰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천안시는 모든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물의 날은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지난 1992년 제47차 유엔총회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 문의전화 : 천안시 급수과(☎041-521-3153)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