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멘토링제 운영
분류 보도
팀명 복지정책과 등록일 2019-11-20 조회 125
첨부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조기 안정화를 위해 간담회로 업무 공유

천안시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기존 맞춤형복지팀과 신설팀 간의 멘토링제를 운영한다.

이번 멘토링제는 시가 지난 11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해 기존 11개 운영하던 맞춤형복지팀을 17개 추가 신설하며 총 28개의 맞춤형복지팀을 운영하게 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조기 안정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멘토링제로 신설팀이 기존 운영하던 팀의 업무 노하우를 배워 추진상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11월 말까지 3주간 운영될 예정이며 주 1회씩 간담회를 통해 신규팀은 기존팀의 노하우를 배우고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기간 이후에도 필요시에는 기존팀이 신설팀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시는 맞춤형복지팀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에도 담당인력을 배치해 전역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가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간다.

강재형 복지정책과장은 “신설된 맞춤형복지팀이 원활히 업무를 추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존팀에서 업무관련 노하우를 적극 전수해 달라”며 “멘토링제의 원활한 운영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복지정책과(☎041-521-5349)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