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행복한 삶, 건강한 삶

포토갤러리

  • facebook
  • print
제목 ‘1.5.30 야간건강체조" 생활화로 건강 지키세요
부서명 건강증진팀 등록일 2011-04-20 조회 5867
첨부 IMG_2208.jpg
IMG_2211.jpg

- 천안시, 오는 26일부터 9월까지 쌍용공원 등 12곳서, 주 2회(화. 목) 밤 8시부터 9시까지  운영 -

 

천안시는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운동생활화에 기여하기 위해 생활주변의 공원이나 학교운동장 등에서 저녁시간을 이용한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시 보건소는 오는 26일부터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1주일에 2회 1시간씩 운동을 실천하는 ‘1·5·30! 야간건강체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5.30! 야간건강체조"은 읍과 동 지역으로 나눠 총 12곳에서 일제히 시행되며 오는 9월 1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연인원 4만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야간에 시민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학교운동장이나 공원, 공공기관 광장 등을 활용하여 시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해 운영함으로써 운동효율을 높이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야간시간을 활용하여 천안시민의 운동실천율, 비만해결 및 예방을 위한 건강프로잭트로서 걷기, 스트레칭, 레크댄스 실시등으로 건강생활과 운동습관을 길러주며 흥타령 축제를 통한 흥타령 춤 보급과 연계하여 즐기면서 건강을 도모 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의 운동실천율을 높여 비만해결 및 예방에 주력하면서, 정기적으로 운영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갖고 주민 만족도 조사를 통한 개선사항을 파악해 프로그램운영의 성과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시 보건소는 ‘1.5.30! 야간건강체조" 운영을 통해 시민의 개인 건강행태 개선과 관리능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운동으로 건강 증진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야간건강체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체조프로그램 운영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3개 기관의 운동리더 20여명을 대상으로 15일 오후 2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장석암 단국대학교 교수의 ‘운동과 생리학', 충남소방 119구조대 최병철팀장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송재영 운동지도사가 ‘현장에서의 스트레칭 활용방법"등에 대해 설명했다.

 

‘야간 건강체조"운영 장소는 아래와 같다.

 

△성환초등학교△천안오성초등학교△서북구청 운동장△천안월봉초등학교△쌍용공원△천안축구센터 공원△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천안신부초등학교△음악분수공원(청수동)△봉명초등학교△오룡웰빙파크(오룡경기장)△일봉초등학교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3-06 11:12